목조주택 자재 전문 유통업체인 현성종합목재(대표 성기연)가 접착제로 유명한 네덜란드의 DAP社의 스마트본드 시리즈(SUBFLOOR, HEAVY DUTY)를 전격 출시했다.

DAP社의 스마트본드 시리즈는 강력한 폴리우레탄 폼 접착제로 기존에 사용되던 카트리지 교체형 접착제보다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접착 시간을 단축시켜 빠른 시공 작업을 할 수 있다. 효율성 또한 우수해 스마트본드 1캔으로 기존의 카트리지 접착제의 8배의 면적을 시공이 가능하다.

SUBFLOOR는 미국 재료시험협회(ASTM C557)의 엄격한 접착 강도테스트를 통과해 그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구조재·공학목재·방부목·합판 등의 모든 바닥재 접착 시공이 가능하다.

한편, HEAVY DUTY는 주로 일반 건축시공이나 리모델링에 사용하기 적합한 제품으로 이 제품 역시 미국 재료시험협회의 기준을 통과했다. 목재·복합재·합판·석고보드 뿐만 아니라 콘크리트·벽돌·알루미늄·PVC까지 접착이 가능하다.

현성종합목재 관계자는 “스마트본드 시리즈의 우수한 품질은 이미 많은 목조시공업체에 잘 알려져 있어 시장경쟁력이 충분하다는 판단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문의는 전화(031-798-4455)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