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쉬 테이블 상판재 측면
▲ 적삼목 테이블 상판재
태영팀버(대표 안용문)는 열처리 목재인 탄화목을 전문으로 생산·공급하고 있는 기업으로 미국, 캐나다산 하드우드 특수목을 수입·가공·판매하며 탄화 설비를 갖추고 탄화목재 및 탄화 무늬목을 생산하는 친환경 목재 생산업체이다. 태영팀버의 자체 탄화목 브랜드 ‘모카우드’는 원목의 탄화된 그 색상이 커피색상을 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탄화목은 애쉬, 오크, 미송, 낙엽송 등 다양한 수종의 목재를 특수 고안된 열처리 설비에서 화학약품없이 오직 열과 증기만을 이용해 완성한다. 8~42시간 동안 160℃ 이상의 고온으로 열처리하게 되면 목재의 특성이 개선되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데, 탄화과정을 거친 목재는 해충에 강하고 목재안에 있는 벌레와 세균까지도 소멸시켜 준다. 또 내구성이 강하며, 높은 치수안정성과 표면강도를 보여준다.

한편, 태영팀버는 탄화목을 활용한 테이블 상판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는데, 수종은 애쉬와 적삼목으로 제작됐으며, 40/65㎜×900㎜×2/4m규격이다.

태영팀버가 선보이는 유럽산 애쉬는 옹이가 거의 없고, 무늬가 예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제품이며, 적삼목 또한 사이딩 방식으로 가공해 수축과 팽창 등을 통한 휨, 뒤틀림, 갈라짐 등의 결점을 줄였다. 또 탄화목의 특성상 방부를 안해도 사용이 가능해 더욱 친환경적이다.

태영팀버 관계자는 “태영팀버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시장조사를 통해 고객의 요구에 따라 제품을 주문 생산하고 있다”며 “국내에서 개발한 설비를 이용해, 다년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다양한 요구사항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