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 파렛트 및 제재목을 생산하는 일겸목재(대표 최승갑, 사진)는 12, 13형 파렛트 등의 다양한 파렛트를 제조하고 있으며, 각종 제재목을 생산해 시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관급으로 사용되는 제재목과 파렛트를 많이 공급했다. 주력으로 생산돼 시장으로 공급된 품목은 미송 제재목과 파렛트다. 

시장에서 선호되는 품목의 변화 주기가 점점 빨라지고 있는 현재의 우리나라 목재업계의 시장상황을 면밀하게 관찰하고 있던 최승갑 대표는 최근 목재업계의 국제적인 흐름과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서 일본의 목재업체들을 직접 방문하는 등의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이번 일본 방문으로 최승갑 대표는 소비자들의 선호를 읽는 안목과 추후에 일겸목재의 운영에 적용시킬 제품들의 상품화 전략에 대한 아이디어들을 얻고 돌아왔다.   

최승갑 대표는 “예전과는 다르게 우리나라의 목재업계도 다른 해외의 목재시장들처럼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일겸목재는 그러한 시장의 변화에 항상 능동적으로 대처해왔다. 앞으로도 소비자와 시장을 면밀하게 분석해 포장재 및 산업재의 다양한 상품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겸목재의 파렛트 및 조경재 제품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32-577-1530)를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