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호는 난방비의 절감 혹은 집안의 쾌적한 공기 순환을 위해서 주택의 환기와 단열을 담당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기능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창호의 다양한 디자인을 통해 집안의 인테리어에 각자만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창호의 여러가지 기능적인 면을 꼼꼼하게 따져보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창호 제품들을 소개한다.

 

한차원 향상된 성능의 uPVC 창호 - 삼익산업, 이노텍 창호

삼익산업이 지난해 11월부터 이노텍社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고 한차원 향상된 성능의 uPVC 창호를 공급하고 있다. 이노텍社는 Deceuninck Group의 독일 자회사로 전세계 75개국에 지사를 두고있는 기업이다. 이노텍社의 제품들은 디자인부터 성능 개발까지 창호의 전체적인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이미 세계적인 검증 기관들로부터 디자인·내구성·안전성·에너지 효율성 등을 인정받고 있다. 
이노텍 창호는 독특한 색감으로 시공된 집에 어울리는 건축학적인 미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성과 앞선 기술로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고 특히 저에너지 하우스용 76(Uf=1.2W/㎡k)시스템은 43㎜ 3중유리가 적용됐을때 창호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았으며 동일한 성능의 다른 제품군으로는 패시브하우스용 84시스템(Uf=0.95 W/㎡k)이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고급 창호기술 접목된 창호 - 홈우드, 플라이잼(Ply Gem) 프로시리즈 삼중창호

홈우드가 미국 서북부 지역의 창호 브랜드 플라이잼社의 삼중유리 창호 ‘플라이잼’을 공급하고 있다. 플라이잼은 삼중유리·로이코팅·아르곤가스 주입 등의 고급 창호제작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특히 겨울철 난방비 절감과 여름철의 냉방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자체 PVC 프로파일로 프레임 및 HP MAX라고 하는 LOW-E 유리와, 아르곤 가스 충전, WARM EDGE 감봉처리를 해 생산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과 아울러 창호의 기능성을 극대화시켜 외부 소음, 단열 성능이 뛰어나 집안의 편안함과 아늑함을 유지해주는 고기능성 창호다. 또 시공성 측면에서 작업성이 용이하기 때문에 각종 신축현장에서 인기가 높다. 더욱 탁월해지고 고효율성의 창호, PLY GEM 창호 공급은 경기 광주점과 용인 지점에 상시 재고 보유를 통해 언제든 공사 기간에 맞춤 배송서비스가 이뤄지는 면에서 경쟁력을 자랑한다.

 (홈우드: 1588-1117)

 

목재의 아름다움이 살아있는 창호 - 엔에스홈, 유니룩스 창호

엔에스홈은 수입 창호인 독일의 유니룩스(UNILUX)와 미국의 사이먼톤(SIMONTON)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엔에스홈이 선보이고 있는 유니룩스는 창호 제작의 명가로 잘 알려진 독일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품질과 성능면에서 최고급의 에너지 절약 창호다.
바이닐 윈도우와 알루미늄-크래드우드 윈도우가 있는데 그중 특히 알루미늄-크래드우드 창호는 세련된 목재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보여주며 보안측면으로도 안전하고 유지보수가 필요없는 강한 알루미늄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사이먼톤(SIMONTON)은 동일한 면적의 창호기준 유리면적이 넓은 미국식 시스템창호로 북미지역에서 창호부문 소비자/빌더 만족도 4년연속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우수한 기능성과 디자인을 인정받은 창호다.

(엔에스홈: 031-766-0800)

 

뛰어난 채광성과 환기성 자랑하는 지붕창 - 로자, 파크로 지붕창

로자는 폴란드 파크로社의 다양한 창호 제품군을 국내 시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그중 지붕창의 경우, 지붕과 맞닿은 공간에 설치함으로써 실내공간의 높은 채광성 및 환기성을 제공하며 신축 및 리모델링과 같은 어떠한 시공현장에도 설치 가능하다.
로자 관계자는 “파크로社 지붕창은 최상급 품질의 자재와 부품으로 만들어졌으며 첨단 기술과 최신형 생산라인을 이용해 제조된 제품이다”라고 설명하며 “로자의 패시브하우스용 지붕창의 에너지 효율성은 Uw=0.58W/㎡K로 에너지 효율성의 측면에서 최고급의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로자: 02-566-7663)

 

에너지절약형 주택에 최적화된 창호 - 나무좋아요, 레하우 시스템창호

나무좋아요가 독일식 시스템창호 ‘레하우(REHAU)’ 시스템창호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레하우 시스템창호는 프레임 두께 60㎜와 70㎜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수입되는 창호중 유일하게 무독성 바를 적용하고 있다. 60㎜ 프레임 규격인 SR60 제품은 저에너지 주택용으로, 60㎜의 프레임안에 다양한 유리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70㎜ 프레임 규격 SR70은 고효율 주택용으로, 폭 70㎜의 고풍스러운 디자인으로 3중유리가 적용돼 있다. SR70은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으로 3중 가스켓이 장착돼 외기와 빗물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고단열을 추구하는 제품이다.

(나무좋아요: 031-559-2123)

 

목조주택에 적용 가능한 시스템창호 - 제이드, 알바트로스 창호

제이드는 시스템창호 전문업체로 다년간 축적된 시스템창호 기술을 바탕으로 도어 및 창호의 기능을 계속해서 발전시켜 왔다. 최근 에너지절감형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제이드는 기존 미국식 시스템창호의 편리한 시공성을 유지하면서도 혹독한 기후변화에도 견딜수 있는 에너지효율 1등급의 고기능성 시스템창호 ‘알바트로스 윈도우’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확인했다. 특히 이 제품은 창호의 단열 정도를 결정하는 기밀성(공기가 밀폐되는 정도) 측정에서도 1등급을 받았다.
또한, ‘알바트로스 윈도우’는 목조건축물 전용 2중창으로, 기존의 2중창 창호 제품들이 목조주택에 적용하기 어려웠던 한계를 극복하면서 패시브하우스의 효율을 극대화 시켰다.

(제이드: 031-632-5068)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