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성 불산시 순덕구에 있는 락종진은 중국의 가구 도시라고 불리우는 가구유통의 거점이다. 스웨덴계 IKEA 사의 자재조달센터도 이곳에 위치하고 있다. 

가구판매액은 중국 전지역의 약 10%로,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을 형성하고 있으며, 인접한 용강진에서 시작되는 325호 국도변에 10km에 걸쳐 가구관련 판매점들이 늘어서 있다. 락종진에 입지해 있는 가구판매기업은 3천사 이상이며, 판매장의 총면적은 280만 평방미터에 달한다. 락종진의 가구판매액은 중국 전체의 약 1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수출액은 수억 달러에 이른다고 잠수덕 락종진 부진장은 말했다. 

또한, 하영우(何永牛) 락종진 가구협회 회장은 “락종진의 최대강점은 가구판매점이 대규모로 모여 있다는 점뿐만 아니라, 원재료 및 부재료, 목공기계, 도료 등의 가구에 관한 다양한 상품이 취급되고 있다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락종진에는 주강델타(珠江,delta)기업 및 중국각지의 대기업을 비롯하여, 홍콩 및 마카오, 대만 그리고 동남아시아 각국의 기업도 진출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가구메이커 IKEA 사도, 락종진에 자재조달센터를 두고 있다. 락종진에는 가구관련업종의 대규모 서플라이 체인(Supply Chain)이 형성되어 있다. 

Nikkei News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