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접어들면서 매서웠던 꽃샘추위도 지나가고 봄이 다가옴에 따라 실내 공간의 인테리어를 개성있게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벽지와 페인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의 내장 마감재를 사용해 개성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로, 특히 최근에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실내의 벽에 적용되면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줘 실내의 분위기를 확 바꿀수 있는 다양한 내장 마감재 제품들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내장 마감재 제품을 소개한다.

 

파도의 유연한 느낌이 전달되는 에이스임업의 낙엽송 LVL 파도
에이스임업이 낙엽송 LVL 제품인 파도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파도 시리즈는 낙엽송 원목의 송진을 빼고 함수율 8% 미만으로 건조된 베니아 단판을 접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판재 표면에 깊이있는 파도결 모양을 새겨 유연하고 수려한 느낌을 동시에 연출했다.
목조주택과 일반 주택의 내장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페나 레스토랑의 내장 시공에 적용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낙엽송 LVL 파도 시리즈의 규격은 30×145×2,4 40㎜이며 원하는 사이즈로 주문 생산이 가능하다.

(에이스임업: 1670-5100)

 

모던한 느낌의 세련미를 더한 삼익산업의 쿼커스·시노끼
삼익산업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SIP(SamIk Pre mium)’의 쿼커스(Querkus)·시노끼(Shinnoki)는 각각 오크 무늬목과 다양한 원목의 수종이 원자재로 적용돼 아트월·가구·수납공간·도어 등을 만드는 자재 혹은 마루와 내장 마감재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목재 패널로 제작된 제품이다. 쿼커스는 오크 고유의 자연스러운 무늬결과 디자인이 잘 조합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필요한 공간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시노끼는 합판과 패널로 구성돼있는 제품으로 합판 제품은 플렉시블하게 곡선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삼익산업: 1588-3648)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레스코의 포레스컬러
포레스코는 컬러보드 제품 ‘포레스컬러’를 공급하고 있다.
포레스컬러는 실내 사무공간과 상업시설, 그리고 전시공간의 내장재로 적용하면 제품 특유의 뚜렷한 색감으로 공간의 특성을 잘 살려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엄격한 검증절차를 통해 인정받은 방염 기능도 우수한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포레스코의 관계자는 “컬러보드의 제품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가 진행중이며 연구 성과가 반영된 신제품 컬러보드 라인업이 계속 선보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포레스코: 032-715-5707)

 

안전성과 시공성 모두 우수한 세정목재의 우드블럭
세정목재에서는 습기·부식·충해에 강하고 아름다운 색감을 가진 적삼목과 풍부한 피톤치드 함유로 살균작용에 효과가 좋은 적삼목과 편백나무로 제작한 우드블럭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우드블럭은 타카 혹은 목공 본드를 이용해 간편한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DIY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적삼목 우드블럭은 8×85×200/400㎜의 규격으로 한박스에 1㎡의 면적에 시공이 가능하며 편백나무 우드블럭의 경우 100% 무절 상품으로 8×55×200/400㎜의 규격으로 한박스를 구매하면 1㎡의 면적에 시공이 가능하다.

 (세정목재: 031-768-7094)

 

따뜻한 느낌을 주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은 모자이크 타일·판넬보드·등박스·우드월·천연벽지·쿠션타일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목재의 파편이나 코코넛 열매의 껍질, 종이 등을 주원료로 해 핸드메이드 공정을 거쳐 생산된 이 제품들은 벽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의 따뜻한 감성과 우아함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케이디아트월은 전문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디자인 구성과 숙련된 제조기술이 조합돼 천정재부터 바닥재까지 적용이 가능해 인테리어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KD우드테크: 02-3401-5525)

 

안전한 내장 마감재 행복홈우드테크의 네버닝
행복홈우드테크는 아트월로 적용 가능한 방염 루바 제품 ‘네버닝’을 공급하고 있다. 네버닝은 방염처리가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소방방염필증을 별도로 받지 않아도 되며 추가적인 도포 작업없이 제품을 수령하는 즉시 시공이 가능해 시공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준다.
행복홈우드테크의 관계자는 “자재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일반화됨에 따라 방염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반 소비자들도 행복홈우드테크의 방염 제품을 많이 찾고있다”고 말했다.
 

(행복홈우드테크: 061-454-6300)

 

iF 디자인상 수상한 LG하우시스의 하이막스 모션월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벽장재 ‘하이막스 모션월(Motion Wall)’이  ‘2015 iF 디자인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하이막스 모션월은 가공성이 뛰어난 3㎜ 두께의 얇은 인조대리석으로 벽을 인테리어 하는 제품으로, 벽지와는 다르게 다양한 입체 패턴을 구현할 수 있고 내오염성이 강해 최근 상업용 공간과 함께 일반 가정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하이막스 모션월은 새로운 소재 활용으로 기존 제품의 디자인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독특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 080-005-4000)

 

하드우드 목재의 색상을 잘 살린 데코스펙의 러스틱 월
데코스펙의 러스틱 월(Rustic Wall)은 다양한 하드우드 목재를 원료로 만든 인테리어 아트월 제품으로 내후성과 강도가 우수해 목재의 변형이 거의 없어 오랜시간 동안 고풍스러운 목재의 느낌을 오랫동안 유지할수 있다. 러스틱 월은 오리지널·엔틱·빈티지·럭셔리 등 총 4가지 구성의 제품군으로 이뤄져 있다.
또한 여러가지 하드우드 수종들의 색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있어 제품군에 따라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수수하고 소박한 느낌을 연출하거나 은은하고도 럭셔리한 고품격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도 있다. 제품의 규격은 300×300/600/2,400㎜이다.
 

(데코스펙: 02-547-500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