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 마감재로 활용된 케이디아트월

천연소재, 핸드메이드 아트월을 개발 보급해온 케이디우드테크(대표 홍탁)의 벽마감재 브랜드 ‘케이디아트월’의 뛰어난 품질과 다양한 디자인이 고객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있는 가운데, 케이디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 벽마감재가 모델하우스 ‘구경하는 집’에서 천장재로 시공돼 화제다.

천장재로써의 케이디아트월은 자연의 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디자인은 물론, 실내공기 정화와 흡음기능으로 소음 완화, 보온 단열 등의 효과를 지닌 기능적인 부분까지 갖춘 제품이다. 천장은 특정 공간의 많은 부분을 이루는 면으로 천장재의 선택이 공간의 미적요소 뿐만 아니라 실내 공기와 소음 관리에 많은 영향을 주는 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다. 지난해부터 케이디아트월이 조금씩 천장에 시공되기 시작하면서 천장재의 새로운 대안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2015년 새봄맞이 인테리어의 획기적인 대안으로써 동탄신도시에 천장재를 케이디아트월로 마감한 ‘구경하는 집’이 오픈되면서 주말의 경우 수백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새로운 개념의 주거공간 인테리어를 상담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천장재로 시도된 케이디아트월의 코코넛타일과 로그보드판넬은 이미 다양한 모델이 출시돼 있으며, 나뭇가지나 열매 껍질이 가진 숲의 향기나 물성이 공간에 작용해 실내공간을 더욱 풍요롭게 한다.
최근 건강과 미학에 관심이 높은 현대인들에게 케이디우드테크의 건축자재들은 건축재로써의 활용뿐만 아니라 도어, 붙박이장, 싱크대, 바닥재, 거울 프레임, 가구 리폼 등 가구에 응용되며 다양하게 디자인한 제품들로 출시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