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Vintage)는 새로움에서 풍기는 깔끔한 이미지보다는 옛날 스타일에서 느껴지는 고풍스러움을 살린 스타일을 뜻한다. 최근에는 독특한 느낌의 인테리어를 추구하는 젊은층의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빈티지 스타일의 마루 바닥재, 내장 마감자재들이 각광받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용도에 적용할수 있는 빈티지 스타일의 자재들을 모아봤다. 

 

원목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스타코리아의 스타빈티지 강마루
스타코리아는 기존 강마루에 브러싱과 엠보처리로 깔끔하게 가공된 마루 제품인 ‘스타빈티지’ 강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스타빈티지는 실제 원목의 느낌이 잘 살아있어 고급스러운 느낌의 실내 인테리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스타코리아 관계자는 “엄선된 최고 등급의 원자재와 앞선 제작기술이 적용된 고품질의 빈티지 마루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스타코리아: 032-584-8311)

 

독특한 디자인으로 개성만점! 나무친구들의 빈티지우드·스크랩우드
나무친구들은 옛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기는 빈티지우드 자재와 스크랩우드 제품들을 공급하고 있다. 나무친구들의 빈티지우드는 집성재·솔리드 판넬·통판재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군으로 만들어져 개별 주문을 받는 즉시 가공한 후 판매되고 있다.
한편, 나무친구들은 뛰어난 가공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의 제조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빈티지 자재들을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고재의 느낌 살린 에이스임업의 원목 빈티지우드
에이스임업은 원목을 횡단면으로 제재해 인공 건조한 후 무늬결 특성에 맞도록 엠보·소잉·연마·표면 탄화 등 여러 공정을 거쳐 실제 고재와 같은 느낌을 이끌어낸 고재목을 생산해 판매하고 있다. 에이스임업의 고재목은 규격화 돼있고, 사용 용도에 맞춰 착색·코팅해 실제 고재와 같은 효과를 극대화 할수 있다. 수종은 더글라스퍼, 적삼목, 레드우드, 레드파인, 스프루스 등이며 이외에도 판재·각재도 고재목으로 주문 생산 가능하다.

(에이스임업: 032-578-5100)

 

빈티지 감성 묻어나는 KD우드테크의 고재·빈티지우드 제품
KD우드테크는 고재와 빈티지우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주택이나 오래된 선박을 해체해 얻어지는 티크 고재 제품군인 ‘엔비 시리즈’는 옥외의 마감 시공에 적합하며 ‘유로 빈티지 시리즈’는 가문비나무나 소나무에 친환경 도료를 이용해 빈티지 감성을 재현한 목재로 벽 장식재나 인테리어, 외장 마감 등에 폭넓게 사용이 가능하다. KD우드테크 관계자는 “빈티지 스타일을 좋아하는 소비자층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KD우드테크: 02-3401-5525)

 

차별화된 스타일로 주목받는 인터우드의 하드우드 빈티지 원목마루
인터우드는 하드우드 빈티지 원목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기존의 빈티지 마감재 제품들과는 다르게 인터우드의 원목마루는 하드우드를 원자재로 사용해 특유의 멋스러운 나뭇결 무늬를 잘 살려내 디자인 측면에서 기존 제품들과의 차별성을 확보했다. 인터우드 관계자는 “빈티지 바닥재가 새로운 스타일의 자재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더욱 다양한 소재와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우드: 032-578-0642)

 

티크 원목의 색감이 살아있는 파레트아트의 티크 고재
파레트아트는 인도네시아 생산 공장과 협력관계를 맺고 티크 고재를 공급하고 있다. 티크는 속살까지 고풍스러운 색감을 지니고 있는 수종으로 잘 알려져있다. 파레트아트는 티크 고재를 대량으로 수입해 기존의 제품들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파레트아트 관계자는 “티크 고재는 트렌드에 힘입어 그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자재로 어떤 공간의 인테리어에 적용해도 좋은 다용도 자재”라고 설명했다.

(파레트아트: 031-762-0861)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준스크랩우드의 디자인 스크랩우드
준스크랩우드의 스크랩우드 제작은 레드파인 판재의 샌딩 작업에서부터 디자인까지 일련의 모든 공정이 수작업으로 이뤄지며 친환경과 안전성에 민감한 고객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친환경 수성 페인트를 사용하고 있다.
제품군의 구성은 베이직·패치워크·내츄럴·유니크·마스터·미니컨테이너·에고이스트 등의 총 8가지며, 규격은 12T×120×1,800㎜을 기본으로 고객의 요청에 따라서 주문 규격으로 생산된다.

(준스크랩우드: 031-637-5923)

 

빈티지 이상의 고풍스러움, 자와우드 코리아의 리얼 빈티지우드
자와우드 코리아는 인도네시아 본사와 싱가포르·말레이시아·영국·독일에 지사를 둔 빈티지우드 제작업체의 한국지사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생산된 빈티지우드 자재 및 목재를 국내에 유통시키고 있다.
인기 품목인 데코보드(Deco Board) XO는 100% 폐선박 자재로 만든 리사이클우드 마감재로 빈티지 이상의 고풍스러운 느낌이 특징이다. 최근 빈티지우드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어 자와우드 코리아는 수입 물량 재고를 많이 확보해두고 있다.

(자와우드 코리아: 02-416-7009)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