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치각은 주로 주택의 건축 및 인테리어 공사에서 뼈대 작업을 할때 사용되는 각재로 용도에 따라 건축 시공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본 자재다. 사용되는 한치각의 품질에 따라서 주택이나 시설 시공의 내구성이 결정될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중요한 자재 한치각!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한치각 제품을 모아 소개한다(가나다 順).

 

 

 

직접 생산·공급되는 금성목재의 한치각

금성목재는 미송, 뉴송, 카송 등의 북양재로 가공한 각재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금성목재는 제재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특히 각재를 주로 생산한다. 총 생산량 가운데 90%는 건설사에 공급되고 나머지 10%는 포장재로 활용되고 있다. 금성목재에서 생산하고 있는 각재는 한치각 사이즈로 구매 가능하며, 원하는 규격에 따라 주문이 가능하다. 금성목재 관계자는 “24년동안 쌓아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고 품질의 제재목과 각재, 한치각을 생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성목재: 032-568-3811)

 



재면이 깔끔하게 가공된
디에스홈센터의 DIY용 스프루스 건조 한치각

디에스홈센터는 라트비아 LAMEKO社의 DIY용 스프루스 건조 한치각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제조시의 함수율 18%가 그대로 유지돼 여름철 습기에 강하고 자재의 수축과 변형이 적은 A+ 등급으로 선별된 제품이기 때문에 내장 및 구조용으로 사용되는 자재임도 깔끔하게 가공된 재면이 돋보인다. 규격은 28×28/58/68×12′ 제품과 28×28×8′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디에스홈센터는 완제품의 형태로 수입돼 국내에서 방부작업을 마친 LAMEKO社의 레드파인 데크재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디에스홈센터: 032-578-3397)

 


 

함수율 18%로 안정성 높인 산화실업의 유럽산 스프루스 한치각

산화실업은 유럽산 스프루스로 제작한 건조 한치각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럽산 스프루스는 수분 함유량이 적고,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는 특징으로 잘 알려진 수종이다. 산화실업의 건조 한치각은 함수율 18%로 단단하게 건조돼 안정성이 높고, 무게도 가벼워 시공이 용이하다. 최근에는 한치각을 건축자재 용도로만 사용하지 않고 DIY 선반, 의자 등을 만드는 가구재로써의 활용도 돋보이고 있는 추세에 있어 산화실업의 건조 한치각 제품들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하게 판매되고 있다.


(산화실업: 032-579-2024)

 


 

내구성 우수한 삼산실업의 유럽산 스프루스 한치각

삼산실업은 뛰어난 품질을 자랑하는 유럽산 스프루스 한치각을 공급하고 있다. 28×28× 3,600㎜ 규격으로 다량 입고되는 이 제품은 옹이가 적고 나무결이 고운 스프루스 목재의 특성이 잘 반영돼 있으며, 삼산실업은 사면대패 처리된 완제품 형태로 제품을 공급한다. 인테리어 시공시 천장이나 벽체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튼튼한 마감 시공을 할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해본 업체들로부터의 반응이 좋다. 그외에도 삼산실업은 내구성이 뛰어난 라왕 솔리드 집성판 등 여러가지 자재도 함께 공급하고 있다.  

 (삼산실업: 032-583-6264)

 


 

최신 설비로 2차 가공된 우드뱅크의 소송 한치각

우드뱅크는 소송 한치각을 비롯해 다양한 품목을 공급하고 있다. 우드뱅크는 자동화라인과 몰더기 설비를 설치하고 러시아 극동지방에서 직수입한 고품질의 소송 판재를 자사의 시설에서 2차 가공후 수요자에게 공급한다. 또한, 우드뱅크는 최신형 방부로를 설치하고 본격적으로 방부목 생산을 시작했으며 이를 통해 방부 데크재와 방부목 각재는 물론 방부 래티스도 직접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그밖에도 우드뱅크는 자동화라인, 몰더기, 인사이징 기계 등 여러가지 기계 설비를 자체적으로 갖추고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우드뱅크: 1544-4845)

 


 

주문 규격으로 생산되는 원창의 한치각

원창은 러송·카송·미송 등의 목재로 한치각과 더불어 내장 시공용 자재 일체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원창은 원목을 직접 들여와 본사의 시설을 통해 직접 한치각과 다양한 사이즈의 각재를 생산하고 있는데, 완제품으로 직수입하는 다른 업체들과는 달리 비규격의 제품들도 생산할수 있는 장점을 갖추고 있다.
원창의 관계자는 “건축자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제품들을 직접 생산하고 있는 만큼 생산 공정에 정성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에 많은 고정 고객들이 우리의 제품을 꾸준하게 찾고 있다”고 말했다.

 (원창: 032-562-2770)

 


 

단단하면서도 가공성 뛰어난 한길종합목재의 라왕 한치각

한길종합목재는 말레이시아 현지 공장과 지속적인 계약을 맺고, 해당 지역에서 생산·가공되는 라왕 한치각, 집성재 등의 제품을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라왕은 목질이 단단하기 때문에 라왕으로 제작된 한치각은 내구성이 뛰어나 지지대의 역할을 충분히 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단단한 강도와는 대조적으로 가공성이 좋고 접착성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DIY 가구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한길종합목재의 라왕 한치각은 27.5×27.5×12′의 기본 규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주문 규격으로도 공급하고 있다. 

 (한길종합목재: 032-589-8021)

 

 


다양한 수종별 제품으로 선보이는 한치각의 솔리드 한치각

한치각은 솔리드 한치각 제품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제품에 적용된 수종은 소프트우드 3종(스프루스, 레드파인, 미송)과 애쉬·오크 등을 포함한 하드우드 4종 등 총 7가지다. 규격은 27×27㎜ 사이즈로 통일돼 있으며, 수종별로 경쟁력을 지닌 국내의 목재회사들로부터 외주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품질 또한 믿을수 있고 공급이 원활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솔리드 한치각은 톱만으로도 쉽게 가공할수 있고 가공 이후 조립이 용이하기 때문에 어디에서나 쉽게 DIY를 비롯한 목공 작업이 가능하다.
 

(한치각: 02-324-243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