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딘의 친환경 종이 마감재(피니싱호일, 3D 스마트호일)

우딘(대표 강원선)은 창립부터 10여년 이상 독일의 페이퍼(종이) 마감재 생산업체 샤트데코社의 친환경 피니싱호일 제품을 수입해 우딘의 다양한 인테리어 제품에 적용시키고 있다. 피니싱호일은 천연소재(펄프, 종이)로 만들어져 인체에 유해한 화학 성분이 배출되지 않아 주로 랩핑몰딩과 가구용 표면 마감재로 많이 사용되며 새집증후군을 막아주는 소재로 알려져 있다.
우딘은 유럽 수입품이라 원가적인 부담이 상당히 높아 대기업에서도 사용하기 어려워했던 원자재를 고집하며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데 앞장서온 세월이 10여년이다. 또한 최근 건축관련 환경법(실내공기질관리법 등)이 강화되면서 대기업 및 경쟁업체 등에서 유사한 제품들을 출시하면서, 오랜 경험이 축적된 우딘숲몰딩도어가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우딘은 일반적인 피니싱호일과는 다른 입체적인 질감이 눈과 손으로 느껴지는 특수코팅으로 마감된 ‘소노마오크’, ‘프렌치오크’라는 이름의 3D smartfoil 제품을 출시하면서 인테리어 업계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확인했다. 이에 우딘은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컬러와 질감의 3D smartfoil 제품을 추가로 도입해 금년 하반기에 신규 런칭할 계획이다.
우딘의 다양한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32-583-0160)로 할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