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의 작은 부분만 바꿔도 실내 분위기는 확연하게 달라진다. 최근에는 친환경, 자연주의 인테리어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어 자연에 가까운 목재의 무늬와 질감이 살아있는 인테리어 자재들이 각광받고 있는 추세다. 이번호에서는 다양한 인테리어 자재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가나다 順).

 

입체감이 느껴지는 모던우드의 탄탄텍스쳐 동조마루
모던우드가 목재의 질감이 그대로 살아있는 동조마루 탄탄텍스쳐 제품을 출시해 공급하고 있다. 탄탄텍스쳐는 목재의 사실감이 돋보이는 고품격 마루로 까다로운 기준으로 선별된 고급 무늬목을 원료로 제조한 제품이다. 목재의 질감이 사실적으로 느껴지는 9가지의 패턴으로 출시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공간을 연출하기 원하는 소비자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이 제품은 7.5T×115×800㎜ 단일 규격의 바닥 전용 제품으로 공급되고 있으며 추후, 벽 마감 전용으로 구별된 사이즈의 제품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모던우드: 032-816-3400)

▲쿼커스
▲시노끼

모던한 느낌의 세련미를 더한 삼익산업의 쿼커스·시노끼
삼익산업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SIP(SamIk Premium)의 쿼커스(Querkus)·시노끼(Shinnoki)는 각각 오크 무늬목과 다양한 원목의 수종이 원자재로 적용돼 아트월·가구·수납공간·도어 등을 만드는 자재 혹은 마루와 내장 마감재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될수 있도록 목재 패널로 제작된 제품이다. 쿼커스는 오크 고유의 자연스러운 무늬결과 디자인이 잘 조합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필요한 공간에 적합하도록 만들어 졌으며 시노끼는 합판과 패널로 구성돼 있는 제품으로 합판 제품은 플렉시블하게 곡선 적용할수 있도록 했다.

(삼익산업: 1588-3648)

 

방습과 항균작용 뛰어난 세정목재의 스기 루바
세정목재는 일본산 스기로 제작한 루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스기는 내습성이 우수해 건물의 내·외장재 및 사우나 시공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목재로, 스기 특유의 향은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효과로도 알려져 있다. 세정목재의 스기 루바 제품의 규격은 10×111×2,400/3,900㎜와 12×120×2,400㎜로 구성돼 있다. 세정목재는 일본 산지에서 까다로운 기준을 통해 엄선된 최고급 품질의 스기 혹은 히노끼 원목을 직수입해 루바를 포함한 여러가지 목자재 및 가구·생활소품을 제작해 국내시장으로 꾸준하게 공급하고 있다.

(세정목재: 031-768-3452)

 

▲파인 루바
▲라치 루바

목재의 독특한 느낌 강조한 스타코리아의 파인·라치 루바
스타코리아의 파인 루바는 인위적이지 않은 목재의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면서 옹이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며, 라치 루바는 엠보 가공처리가 돼있어 나뭇결 무늬에서 주는 독특한 느낌이 돋보이는 루바 제품이다. 이 제품들은 아파트 단지·상업공간의 내장 마감에 자유롭게 적용이 가능하며 시공법도 간편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공통 규격은 1매당 9T×140×2,440㎜으로 10장들이 1묶음 기본 단위로 판매된다. 스타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스타코리아: 032-584-8311)

 

낙엽송 무늬가 살아있는 우드메가의 낙엽송 판재
우드메가는 낙엽송 판재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선이 뚜렷한 낙엽송 무늬가 엠보 가공으로 잘 살아나 독특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자아내는 마감용 자재로 특히 낙엽송 무늬로 실내 인테리어를 꾸미는 상업공간의 시공현장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제품의 규격은 15T×97×3,600㎜다. 이외에 우드메가는 애쉬 집성판· MLH 합판·유럽산 방부목·캐나다산 OSB 등의 목자재 제품과 더불어 건축용 주춧돌과 같은 건축자재도 다량 확보해두고 판매하면서 각 시공업체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우드메가: 032-573-4098)

 

시공성 용이한 KD우드테크의 고재우드 타일
KD우드테크는 다양한 방법으로 손쉽게 시공할 수 있는 타일형태의 아트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탄성본드나 글루건 본딩, 타카 등 다양한 도구와 방법으로 시공이 가능하다.
특히, 오래된 고재의 포근함이 딱딱한 벽 혹은 석재 마감 부분의 차가움을 커버하면서 편안한 실내공간 분위기를 연출할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고재를 다시한번 다듬고 규격화를 시도해 시공의 간편성을 추구하고, 빛에 따른 입체적으로 시각적인 변화를 감상할수 있는 제품이다.

(KD우드테크: 02-3401-0222)

 

자연스러운 결이 돋보이는 태원목재의 탄화 고재 판재
태원목재는 스프루스 수종을 활용한 탄화 고재 판재를 새롭게 공급한다. 이 제품은 태원목재의 자체 탄화시설을 통해 200℃ 이상의 온도에서 서서히 탄화과정을 거쳐 자연스러운 그을림이 돋보인다. 태원목재의 탄화 고재 판재는 내·외장재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벽체의 마감재 등 인테리어 자재 뿐만 아니라, 테이블 상판이나 서랍·도어 등의 가구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태원목재는 ‘올바른 목재제품을 취급하자’는 운영방침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의 연구 개발에 많은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다.

(태원목재: 032-578-8500)

 

기능성과 안전성 인정받은 한국 유에스지 보랄의 아트사운드
한국 유에스지 보랄은 석고계 유공흡음보드인 아트사운드(ArtSound)의 양산체제를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22개 패턴의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아트사운드는 뛰어난 디자인과 흡음 성능을 갖춘 기능성 내장재로써 소음을 제어할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실내 환경을 조성해 준다. 또한 아트사운드는 안전성까지 고려한 불연 자재다. 한국 유에스지 보랄의 관계자는 “제품의 성능을 인정받아 이미 학교, 병원 및 유명 멀티플렉스 극장과 프랜차이즈 커피숍 시공에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 유에스지 보랄: 02-6902-310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