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조주택 외벽에 시공된 탄화 코르크 보드

아이에스 포르토(대표 김수봉)가 실내·외에 다양하게 적용할수 있는 ‘탄화 코르크 보드’를 선보이고 있다. 코르크는 습도 조절·단열성·흡음성에 효과를 보이는 소재로, 탄화 코르크 보드는 고열로 쪄서 탄화를 함으로써 코르크 특유의 목재결이 살아나고 오랫동안 건축물의 미적 아름다움도 극대화하고 있다.
아이에스 포르토는 이번 탄화 코르크 보드를 목조건축 외벽에 처음으로 적용했으며, 앞으로도 패시브하우스 등에서 단열 기능을 갖는 외부 마감재로 사용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이에스 포르토 김수봉 대표는 “코르크는 방음, 단열, 진동을 흡수하는 성질로 인해 난방비에 드는 비용을 절감할수 있고 바닥재나 벽지로도 사용할수 있다”며 “코르크는 패턴, 질감, 색상 등 선택의 폭이 넓어 다용도로 사용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아이에스 포르토는 서울 마포구 사무실에 전시장을 마련해두고 다양한 코르크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그밖에도 코르크로 만든 가구 및 소품들, 바닥재는 물론 화사하고 다양한 컬러의 코르크 벽지로 전시장을 꾸며 지중해의 이국적인 풍취도 함께 느낄수 있도록 했다.
아이에스 포르토는 코르크 전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코르크의 장점과 활용의 무한한 가능성을 전달하는 동시에 코르크를 통한 힐링의 공간까지 제공해 줄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02-713-1390)로 할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