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숯 코르크 인테리어 자재

경기도 김포의 지수건설산업(대표 안종대)은 인테리어 마감자재 및 건설자재 전문업체로 굴참나무 껍질을 원료로 만든 친환경 코르크 마감자재를 공급하는 업체다. 현재 포르투갈 Corks Ribas社에서 직수입한 코르크 마감재 완제품을 공급함과 동시에 코르크 원자재를 수입해 국내 시설의 가공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코르크는 굴참나무의 겉껍질 내부에 있는 조직으로 만든 천연소재로, 일반적으로는 와인병의 마개로 잘 알려져 있다. 코르크는 탄력성과 가공성이 우수하며 외부의 충격에 강하고 열전도율이 낮아 최근 단열재 및 고급 건축용 자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코르크는 천연소재이기 때문에 연소시에 유독가스가 발생되지 않고 자기소화성(불꽃을 사그라들게 하는 성질)이 있어 안전성도 우수하다.
다양한 용도로 적용가능한 지수건설산업의 코르크 판재 제품은 기본 규격 15/25/50T×500/1,000×1,000㎜이며 별도의 주문 규격으로도 공급가능하다.
지수건설산업 안종대 대표는 “친환경 자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그 어느때보다 뜨거운 요즘, 천연 소재인 코르크가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인테리어 마감용 자재나 바닥재 제품 뿐만 아니라 보도블럭, 산업용 방진재 제품들도 여러 업체들에게서 좋은 반응을 이미 확인했으며, 추후 코르크의 적용범위를 넓힌 더욱 다양한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수건설산업의 코르크 제품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www.jisu.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031-985-4088)로 할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