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만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탄성으로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목재는 바닥재로 활용하기 참 좋은 소재이다. 특히, 뛰고 구르는 등의 활동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실내 운동장과 같은 공간에서의 목재 바닥재의 활용은 더 빛을 발하는데, 이럴때 사용하는 자재가 바로 후로링이다. 각양각색의 수종으로 기능적으로도 인테리어적으로도 손색없는 후로링 제품들을 살펴보자.

 

정도교역, 멀바우 후로링
천연목재 전문 수입기업 정도교역(대표 이동국)이 인도네시아산 멀바우를 활용한 여러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그중 멀바우 후로링은 특유의 어두운 색으로 중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미술관, 각종 전시장, 카페 인테리어에 잘 어울리며 실내 분위기를 고급스럽게 연출해준다.
정도교역은 인도네시아산 멀바우 후로링을 매달 2컨테이너씩 수급받고 있고, 규격은 15×150×1,800㎜으로 공급된다.

(정도교역: 032-571-8781)

 

우덱스, 쏘노클링 후로링
우덱스(대표 이재웅)가 인테리어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수 있는 후로링 제품들을 선보인다.
우덱스가 공급중인 후로링 제품들은 쏘노클링·티크·멀바우 수종으로 특히, 쏘노클링의 경우 2가지 스타일로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주기 위해 다양한 색이 함께 섞여있는 쏘노클링 지브라 후로링과 기본적인 단색의 쏘노클링 후로링을 함께 시공해도 멋스럽다.

(우덱스: 032-575-5289)

 

이레교역, 아카시아 후로링
이레교역(대표 남기영)이 아카시아 수종으로 제작된 3·4·5 P의 무광 코팅 후로링을 15×150×1,800㎜ 규격으로 공급중이다. 
단단하고 부식에 강해 잘 썩지않는 아카시아는 목재 고유의 독특한 재면이 잘 살아있고, 색상이 고급스러워 호텔이나 고급주택, 패밀리 레스토랑과 카페 등의 인테리어 자재로 활용하기 좋다.

 (이레교역: 032-568-4911)

 

서원목재, UV코팅 큐링 후로링
서원목재(대표 김광옥)가 UV코팅 큐링 후로링을 출시해 각 업체 및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속에 꾸준하게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큐링은 다른 수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남양재 특유의 적갈색이 잘 드러나는 특징이 있다. 서원목재가 이번에 출시한 UV코팅 큐링 후로링의 규격은 15×150×1,800㎜로 진을 많이 포함하고 있는 큐링 본래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함과 동시에 UV코팅 처리를 통해 표면강도를 한층 강화시켰다.

(서원목재: 032-888-9000)

 

목일목재, 방염 후로링 ‘木마루’
목일목재(대표 황기용)는 안전성과 내구성, 그리고 방염기능까지 추가된 교실용 방염 후로링 ‘木마루’를 새롭게 선보였다.
방염 후로링은 불에 취약한 목재의 약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불에 연소되는 시간이 보통의 목재보다 길어 주택자재로 사용되면 화재사고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목일목재의 교실용 방염후로링 ‘목마루’의 규격은 12/15×140×1200이다.
(목일목재: 032-575-5461)

 

서원상협, 멀바우 후로링
서원상협(대표 박인서)이 멀바우 후로링을 공급하고 있다. 멀바우는 서원상협이 가장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품목으로 후로링 외에도 적정함수율을 유지한 데크재, 집성판 등도 공급하고 있다.
최근 현지 인도네시아에서도 규제가 심해져서 큰 제재소만이 남아있을 뿐 많은 업체들이 문을 닫는 상황인데, 서원상협은 그중에서도 견실한 제재소와의 오랫동안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꾸준히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서원상협: 032-773-860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