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딩
몰딩(Molding)이란 건축이나 공예 따위에서 창틀, 가구 등의 테두리를 장식하는 건축 장식의 한 종류다. 몰딩은 사용되는 장소와 디자인에 따라 다양하다. 몰딩이 사용되는 부위가 천정인지, 테두리인지, 코너인지에 따라서 비용과 디자인이 천차만별이다. 코너같은 부분은 모양을 맞추기가 까다롭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단순하고 밋밋한 장소라 할지라도 어떤 몰딩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분위기를 제대로 바꿀 수 있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최근에는 목조주택 뿐 아니라 일반 아파트 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우딘, 우딘 숲 몰딩 도어

인테리어 자재 전문 제조사 우딘이 천연 펄프 페이퍼를 사용해 만든 ‘우딘 숲 몰딩 도어’를 공급한다. 이 제품은 폼알데하이드와 같은 유해성분이 없고, 화재시 유독가스의 발생이 없다.
또한 타사에서 몰딩류에 사용하고 있는 솔벤트 접착제는 심한 냄새와 휘발되지 않은 잔류 성분 때문에 거주하는 내내 사람의 건강을 위협할 수 있지만, 우딘의 제품은 열로 녹여서 접착하기 때문에 무색, 무취 핫멜트 접착제로 유독성이 없다.

(우딘: 032-583-0160)

삼익산업, 아라우코 몰딩

목조주택자재 유통전문회사 삼익산업이 칠레 최고의 몰딩생산업체인 아라우코社의 ‘Casing 326’를 공급한다. ‘Casing 326’은 친환경 MDF를 사용해 만든 고품격 백색 몰딩이다. ‘Casing 326’이 포함된 아라우코社의 몰딩브랜드 ‘Truchoice’ 제품군은 갈라짐 현상이 없고 표면이 매끄러워 마감이 용이하다. 또한, 인체유해물질인 폼알데하이드 방산량이 E0의 절반이하 수준으로 최고등급 친환경 몰딩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있다.
 

(삼익산업: 1588-3648)

예일몰딩, 다품목 비규격 몰딩

예일몰딩은 원목과 특수목 몰딩, MDF 몰딩, 천연무늬목 랩핑몰딩을 생산하며 대기업이 생산하는 몰딩과는 달리 비규격의 몰딩을 생산하고 있다. 탄탄한 실무경험을 갖고 있는 예일몰딩은 직접 제작한 다량의 날물과 최단기간에 공사현장까지 공급하는 신속성으로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특히 천연 원목의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예일몰딩 제품들은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제작이 가능해 노래방·단란주점·예식장·숙박업소 등 상업공간에 활용할 수 있다.

(예일몰딩: 02-421-2017)

 

세진우드, CF몰딩

경기 용인에 위치한 세진우드가 목조주택의 창·문틀재로 사용할 수 있는 CF몰딩을 공급하고 있다. CF몰딩은 시멘트 화이버 몰딩으로 기존의 목조주택의 문과 창에서 목재의 할렬과 틈새를 줄일 수 있는 용도로 사용 가능 하다. 특히, CF몰딩은 강한 내구력을 가지고 있어 목재 하자의 결함을 줄여주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되던 목재 몰딩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돼 오랜시간 지나도 결함이 없어 창과 문을 잘 잡아줄 수 있다.
 

(세진우드: 031-336-5661)

 

쉐르보네, 폴리우레탄 몰딩 ‘파이폰’

쉐르보네에서 목조주택용 폴리우레탄 몰딩 ‘파이폰(Fypon)’을 국내에 수입·공급하고 있다. 파이폰은 고밀도 고강도로 압축된 폴리우레탄 몰딩 제품이다. 브러싱으로 처리해 목재 특유의 질감을 최대한 살렸기 때문에 목조주택과 잘 어울리며, 고밀도 폴리우레탄으로 제작된 만큼 가벼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표면에 스테인, 페인트용 UV 차단 프라이머가 도장돼 있으며, 자외선과 열에 대한 변형이 거의 없어 외부 몰딩용으로도 적합하다.

(쉐르보네: 031-767-9097)

 

미가, 참숯 인테리어몰딩

친환경 PS몰딩을 생산하는 신일프레임은 45년간의 축척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100여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6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2005년부터는 건설·인테리어 시장으로 몰딩사업을 확장하면서 업계 최초로 몰딩에 참숯을 첨가해 디자인 우수성뿐 아니라 고객의 건강까지 배려한 제품을 개발,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미가: 031-945-334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