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의 진정성 있는 노력에 감사합니다.

한국목재신문 창간 16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작년에 이어 귀 신문에서 주관·주최하는 제 2회 ‘목재의 가치가 꽃 피는 곳, 코리아우드쇼 2015’가 기대됩니다.
한목만평을 비롯한 뉴스와 정보 전달을 위한 귀 신문의 진정성 있는 노력에 감사하며, 대한민국의 대표 목재산업 전문 신문으로서의 성장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귀 신문은 목재와 관련해 전반적인 부분에 일사 분란한 보도 내용의 전문성과 다양성으로 매주 목재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하고 있어, 날로 독자의 목재에 대한 관심을 높여 가고 있는 바, 이러한 성장은 윤형운 발행인과 모든 임직원의 한결같은 목재사랑과 친환경소재 및 주거환경의 녹색 혁명에 일조하는 땀과 노력의 결실이라 생각됩니다.
대외 무역관리규정이 2014년 6월 10일자로 관보에 개정 고시됨으로써, 파렛트 생산업체가 단순 물류수단으로서의 파렛트가 아닌, 외화획득에 기여하는 개별 수출물품 또는 수출물품의 포장재로서의 수출물품용 1회용 파렛트를 국내의 수출업체에 공급하여 수출된 경우, 구매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동안 파렛트(목재, 종이, 플라스틱, 철제 등) 업계의 숙원사업이었던, 국내 다수의 파렛트 생산업체가 향후 수출업체의 지위를 얻게 될 것이고, 아울러 수출업체에 주어지는 영세율 적용, 관세 환급, 금융 등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는 당 협회의 회원사며 이사인 신영목재 김종환 대표이사의 오랜 노력의 결실과 당 협회, 국무총리실 민관합동 규제개선 추진단, 산업통상자원부 여러분의 합동노력에 기인한 바 함께하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많은 파렛트 제작사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귀 신문에서도 향후 지속적으로 홍보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선진국 및 국내외 다수 산업체의 일관 수송을 위한 친환경(CO2 저감) 파렛트로서의 목재파렛트(조림 제조 보수 재활용의 순환)의 역할을 다시 한 번 생각할 때입니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 목재분과 위원회에서는 환경에 좋은 목재파렛트를 사용하자는 캠페인을 하고 있는 바, 뜻 깊은 창간 16주년 기념특집에 친환경적인 목재파렛트를 자랑스레 홍보하고자 합니다. 진정으로 많은 산업에서 친환경적인 목재파렛트를 애용하셔서 목재파렛트가 지구를 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름다운 환경, 풍요로운 녹색 혁명의 시작, 한국목재신문이 한국을 넘어 아시아와 세계를 품는 큰 발전을 이루길 바랍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