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나의 키워드로 응집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해온 코너. 자재백화점과 건축자재 114.
지난 2013년 5월 1일 정기 개편과 함께 시리즈물로 기획된 이 코너에, 한장 남짓한 공간에 6~10가지 제품이 다양하게 소개되다보니 독자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번 창간 기념호에서는 그간 유독 인기가 좋았던 HOT ITEM을 2회차에 걸쳐 정리해볼 계획이다.
이번 호에서는 데크재, 히노끼, 목재용 도료, 내장 마감재, 목공기계, 마루 바닥재가 소개된다.
그 뜨거웠던 인기를 다시금 되새기며, 이번 코너를 한국목재신문 독자들이 관심있게 다시 끌어안아주길 바라며 정리를 시작했다.

No.5_ 데크재

데크재는 여러가지 형태의 조경 및 외장 시공에서 가장 선호되는 자재로써, 그 쓰임새가 무궁무진하다. 특히 최근에는 원자재 수종의 장점을 잘 반영한 제품들이 잇따라 선보여지고 있다. 이번호에서는 기후와 온도의 변화, 그리고 외부 자극에 잘 견디는 강한 내구성과 더불어 아름다운 색상, 기능성을 고루 갖춘 데크재 제품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격대비 품질 우수한 KS우드의 라취 데크재

KS우드는 러시아로부터 수입한 라취 천연데크재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라취는 러시아산 낙엽송으로 강한 내구성과 고급스러운 골드 컬러, 그리고 특유의 짙은 나이테가 시각적으로 돋보이는 수종이다. KS우드의 라취 천연데크재는 바닥재, 벽면 사이딩 등 실내·외는 물론 실외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규격은 21T×120이다.

(KS우드: 031-333-5100)

깨끗한 재면이 돋보이는 은성목재의 레드파인 방부 데크재

은성목재에서는 에스토니아산 레드파인 방부 데크재를 수입해 국내시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특히 깔끔하게 가공된 데크재의 재면은 시공되는 공간의 인·익스테리어를 돋보이게 하는 장점이 두드러진다. 
은성목재 관계자는 “가격이 저렴하고 깨끗한 재면을 자랑하는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은성목재에서 공급하는 레드파인 데크재 제품의 규격은 15T×95, 21T×120, 25T×140이다.

(은성목재: 032-582-7972)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서원상협의 멀바우 데크재

서원상협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제재 및 가공해 들여온 완제품 데크재를 국내시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치수안정성이 우수한 멀바우는 내구성이 좋아 후로링이나 데크재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 서원상협 관계자는 “멀바우는 방부 처리가 없어도 자체적인 방부성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서원상협의 멀바우는 19T×90, 30T×120규격과 함께 주문재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서원상협: 032-773-8601)

관급 시공에 납품되는 영풍목재의 부켈라 데크재

조경시설물·야외시설물 자재 전문 업체 영풍목재는 조달청 다수공급자계약(MAS) 등록 업체로 선정되면서, 다양한 품목의 자재를 관급공사에 납품해왔다.
영풍목재의 주요 납품 품목으로는 천연데크재인 부켈라·멀바우·말라스 데크재 등이며 산지에서 재제·가공·건조 과정을 마친 완제품 형태로 입고해 국내시장으로 공급한다. 특히 관급규모 아파트 건축의 조경 시공현장에 많이 유통된다.

(영풍목재: 032-773-2833)

곱고 균일한 나뭇결이 돋보이는 인터우드의 마사란두바 데크재

인터우드는 마사란두바 데크재를 공급하고 있다. 남미산 수종인 마사란두바는 매우 단단한 목재로 재색이 적색 또는 적갈색을 띄는 것이 특징으로 나뭇결이 곱고 균일하며, 핀홀이나 이색 등이 거의 없어 깨끗한 재면을 자랑한다. 또한 광택성을 지니고 있어 가구재나 마감재로도 사용할 수 있는 고급 소재다. 제품의 규격은 21T×100×5′~12′이다.

(인터우드: 032-578-0641)

아프리카에서 온 명원목재의 KD·콤브 캐리 데크재

명원목재는 아프리카산 캐리 데크재(KD, 콤브)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창업 이후부터 지금까지 멀바우·큐링·방킬라이 등 천연데크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고 있는 명원목재는 지난해 9월부터 아프리카산 캐리 데크재를 수입해오고 있다. 캐리는 내구성이 강해 변형과 틀어짐이 적은 목재로 색상이 짙고 무거운 특징이 있으며 일반 건축재·철도침목·후로링·데크재 등으로 사용된다.
캐리 데크재 규격은 19/21T×90×6′∼13′이다.

(명원목재: 032-581-0677)

No.6_ 히노끼
히노끼라고 불리우는 편백나무는 옛부터 일본에서 최고급 건축자재이자 내장재로 여겨져 왔으며 유해물질 제거 효과, 강력한 살균효과, 인체에 유익한 물질인 피톤치드의 배출 등으로 잘 알려진 목재다. 자재의 친환경성이 그 어느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요즘 히노끼로 만든 자재와 가구 등에 대한 국내 수요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며 그에 따라 각 업체들은 히노끼를 이용해 여러가지 품목들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F☆☆☆☆ 인증받은 대화휴먼앤홈의 12T 히노끼 합판

대화휴먼앤홈에서는 일본산 히노끼와 삼나무로 제작한 12T 히노끼 합판을 공급하고 있다. 구조용 합판으로 제작된 이 히노끼 합판은 12T×910×1,820㎜으로 출시됐으며, JAS 인증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으로 일본에서 저폼알데하이드 F☆☆☆☆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특히 합판의 양측 겉면은 히노끼 단판이 부착돼있어 일본산 히노끼의 고운 재면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인테리어 용도 뿐만 아니라 가구 제작용으로도 사용하기에 좋다. 대화휴먼앤홈 관계자는 “12T 히노끼 합판은 두께감이 있는 합판이기 때문에 여러 형태의 가구로 활용하기 좋다”라고 설명했다.

(대화휴먼앤홈: 02-512-6921)

최고급 히노끼의 장점 그대로 살린 나무친구들의 히노끼 마감재

나무친구들은 최근 집성하지 않은 히노끼 마감재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특히 일본내에서도 최고급 히노끼의 품질로 유명한 시고쿠 지방의 고치현에서 자생하는 히노끼 목재를 들여와 4면대패 가공한 제품으로 재면의 색상이 옅은 분홍빛을 띄는 것이 두드러지는 특징이며 히노끼 특유의 향기가 은은하게 퍼져 여러 시공현장에서 인기가 높다.
나무친구들의 히노끼 마감재 제품의 규격은 12/19/25/ 30T×89/120/140/150×3,000㎜로 구성돼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디자인과 기능성을 강조한 세정목재의 히노끼 소품 브랜드 ‘LIHOUZ’

세정목재는 히노끼 소품 브랜드 리하우즈(LIHOUZ)를 런칭했다. LIHOUZ는 기존의 가정용 소품 제품군에 디자인을 강조한 친환경 어린이 가구 제품을 추가시킬 예정이며 현재 제품의 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그와 더불어 세정목재는 소품 브랜드외에 별도로 마감재 및 인테리어 자재의 신제품 출시도 앞두고 있다. 준비중인 제품군으로는 히노끼 걸레받이 및 몰딩과 더불어 인테리어의 독특한 포인트를 줄수 있는 아트월과 천정 마감재, 우드블록 등을 공급하고 있다.

(세정목재: 031-768-3452)

히노끼의 은은한 분홍빛이 살아있는 삼익산업 루바 ‘코노끼’

삼익산업은 코치현산 히노끼 루바인 ‘코노끼’를 공급하고 있다. 일본의 코치현은 히노끼 3대 생산지로 꼽히는 곳중 하나로 삼익산업에서는 원자재를 들여와 루바로 가공해 국내로 공급한다. 특히 코노끼는 심재와 목재 상단 부분의 좋은 원목을 사용해 표면에 은은한 분홍빛이 도는 특징이 있으며 옹이 자연 그대로의 깨끗한 히노끼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이 제품은 습기에 노출되면 피톤치드 특유의 향기를 내뿜으며 유해물질 제거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제품의 규격은 10T×105×2,440/3,660㎜다.

(삼익산업: 1588-3648)

실내 인테리어에 적합한 태원목재의 히노끼 유절 집성 판넬

태원목재는 다양한 히노끼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히노끼 유절 집성 판넬을 공급하고 있다. 히노끼 유절 집성 판넬은 두께가 얇고 폭이 넓기 때문에 작업자의 작업시간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동시에, 표면의 상태가 매끄럽고 부드러워 제품의 품질도 개선된 제품이다.
태원목재 관계자는 “히노끼는 부드러운 재색을 뽐내는데, 특히 태원목재의 히노끼 제품들은 고유의 향이 짙어 실내 인테리어에 사용하면 인체에 유익한 피톤치드가 배출돼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태원목재: 032-578-8500)

No.7_ 목재용 도료
목조주택과 DIY 목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목재의 무늬를 드러나 보이게 하기 위해 칠하는 목재 마감용 도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이전보다 많이 일반화됐다. 목재 마감용 도료로 마감작업을 마친 목재는 색과 무늬가 더 뚜렷해짐과 동시에 습기와 각종 외부자극에 강해져 목재를 적용한 실내·외 인테리어 시설물을 보호해 오랫동안 목재 그대로의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이번호에서는 목재에 입히는 옷과 같은 다양한 목재 마감용 도료 제품들을 가구용 도료와 외부 마감용 도료로 구분해 소개한다.

신선한 공기를 만드는 헤펠레코리아의 아우로(AURO) 에어프레쉬 월페인트
헤펠레코리아는 실내공기를 정화시키는 혁신적인 기능성을 가진 아우로 에어프레쉬 월페인트를 출시했다. 아우로 에어프레쉬 월페인트(No.328)는 석유계 화학합성 성분을 완전히 배제하고 천연 성분만을 사용해 만든 내장 마감용 페인트다. 벽면과 천정에 일반 벽면용 페인트처럼 칠해 사용할수 있으며 오염물질 분해 및 제거 성능은 반영구적으로 지속된다. 여러가지 천연 성분의 조합이 촉매 역할을 해 빛과의 작용으로 공기중의 오염물질을 중성 물질로 분해해주며, 알칼리성 표면은 곰팡이나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의 번식을 억제해 준다.

(헤펠레코리아: 031-760-7685)

탁월한 항균력 자랑하는 삼화페인트의 더 클래시(The Classy)

삼화페인트는 아토피 알러지케어 인증을 받은 내장 마감 페인트 제품인 ‘더 클래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업계에서는 최초로 미국 천식알러지협회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에서 아토피알러지 케어 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무기계 항균제가 적용돼 반영구적 항균 및 항곰팡이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듀폰의 불소계 특수 첨가제를 사용해 오염발생을 극소화 했으며 오염물의 제거도 용이하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더 클래시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프리미엄 도료를 제공함으로써 도료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삼화페인트: 1544-5357)

자외선 코팅기능 강화된 동우켐의 프리미엄 스테인 UV+

동우켐은 UV(자외선) 코팅기능이 대폭 강화된 제품인 ‘프리미엄 스테인 UV+’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환경 기후 변화에 적합하도록 UV 차단제 및 유효성분 함량을 대폭 강화한 제품으로 도장시 피도장면에 침투후 피막이 형성돼 광택이 나며 목재가 호흡할 수 있는 통기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외에 동우켐에서는 프리미엄 스테인(오일스테인)·워터본 스테인(수성스테인)·워터본 코트(시멘트사이딩)·목재 세척재 등 목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동우켐: 031-285-9012)

목재의 무늬를 살려주는 대현목재의 루카스 오일스테인

대현목재는 조광페인트에서 제작한 루카스 오일스테인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특수수지 및 안료·첨가제를 주성분으로 한 목재 전용의 투명 및 반투명의 오일 스테인 도료로, 목재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색상뿐만 아니라 목재 자체의 무늬결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주는 내후성과 내광성, 작업성이 뛰어난 무독·무취의 도료다. 또한 목재의 표면을 보호하는 방균·방부·발수의 기능을 겸한 도료이기 때문에 대나무집, 실내외 장식용, 옥외 울타리, 놀이터 등 목재가 사용된 다양한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제품의 용량은 3.8L, 18L로 구성돼 있다.

(대현목재: 032-577-7667)

No.9_ 내장 마감재
실내 공간의 인테리어를 개성있게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 벽지와 페인트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의 내장 마감재를 사용해 개성있는 실내 공간을 연출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로, 특히 최근에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실내의 벽에 적용되면 인테리어의 포인트를 줘 실내의 분위기를 확 바꿀수 있는 다양한 내장 마감재 제품들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모던한 느낌의 세련미를 더한 삼익산업의 쿼커스·시노끼

삼익산업의 프리미엄 제품군인 ‘SIP(SamIk Premium)’의 쿼커스(Querkus)·시노끼(Shinnoki)는 각각 오크 무늬목과 다양한 원목의 수종이 원자재로 적용돼 아트월·가구·수납공간·도어 등을 만드는 자재로 사용될 수 있도록 목재 패널로 제작된 제품이다. 쿼커스는 오크 고유의 무늬결과 디자인이 잘 조합돼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필요한 공간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으며 시노끼는 합판과 패널로 구성돼있는 제품으로 합판 제품은 플렉시블하게 곡선 적용할 수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파도의 유연한 느낌이 전달되는 에이스임업의 낙엽송 LVL 파도

에이스임업이 낙엽송 LVL 제품인 파도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파도 시리즈는 낙엽송 원목의 송진을 빼고 함수율 8% 미만으로 건조된 베니아 단판을 접착해 만든 제품으로 판재 표면에 깊이있는 파도결 모양을 새겨 유연하고 수려한 느낌을 연출했다. 목조주택과 일반주택의 내장재로 사용할 수 있으며 카페나 레스토랑에 적용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낙엽송 LVL 파도 시리즈의 규격은 30×145×2,440㎜이며 원하는 사이즈로 주문 생산이 가능하다.

(에이스임업: 1670-5100)

안전성과 시공성 모두 우수한 세정목재의 우드블럭

세정목재에서는 풍부한 피톤치드 함유로 살균작용에 효과가 좋은 적삼목과 편백나무로 제작한 우드블럭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우드블럭은 간편한 시공이 가능해 누구든지 쉽게 DIY로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 적삼목 우드블럭은 8×85×200/400㎜의 규격으로 한박스에 1㎡의 면적에 시공이 가능하며 편백나무 우드블럭의 경우 100% 무절 상품으로 8×55×200/400㎜의 규격으로 한박스를 구매하면 1㎡의 면적에 시공이 가능하다.

(세정목재: 031-768-7094)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 포레스코의 포레스컬러

포레스코는 컬러보드 제품 ‘포레스컬러’를 공급하고 있다. 포레스컬러는 실내 사무공간과 상업시설, 그리고 전시공간의 내장재로 적용하면 제품 특유의 뚜렷한 색감으로 공간의 특성을 잘 살려 분위기와 조화를 이루며 엄격한 검증절차를 통해 인정받은 방염 기능도 우수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포레스코의 관계자는 “컬러보드 제품의 품질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가 진행중이며 연구 성과가 반영된 신제품 컬러보드 라인업이 계속 선보여질 것”이라고 말했다.

(포레스코: 032-715-5707)

안전한 내장 마감재 행복홈우드테크의 네버닝

행복홈우드테크는 아트월로 적용 가능한 방염 루바 제품 ‘네버닝’을 공급하고 있다. 네버닝은 방염처리가 완료된 제품이기 때문에 소방방염필증을 별도로 받지 않아도 되며 추가적인 도포 작업없이 제품을 수령하는 즉시 시공이 가능해 시공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준다. 행복홈우드테크의 관계자는 “방염자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일반 소비자들도 행복홈우드테크의 방염 제품을 많이 찾고있다”고 말했다.

(행복홈우드테크: 061-454-6300)

따뜻한 느낌을 주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

KD우드테크의 케이디아트월은 모자이크 타일·판넬보드·등박스·우드월·천연벽지·쿠션타일 등의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목재의 파편이나 코코넛 열매의 껍질, 종이 등을 주원료로 해 수작업 공정을 거쳐 생산된 이 제품들은 벽 인테리어를 통해 자연의 따뜻한 감성과 우아함을 느끼게 해준다. 한편, 케이디아트월은 전문 아티스트들의 감각적인 디자인 구성과 숙련된 제조기술이 조합돼 천정재부터 바닥재까지 인테리어 적용이 가능하다.

(KD우드테크: 02-3401-5525)
 

iF 디자인상 수상한 LG하우시스의 하이막스 모션월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벽장재 하이막스 모션월은 가공성이 뛰어난 3㎜ 두께의 얇은 인조대리석으로 벽을 인테리어 하는 제품으로, 벽지와는 다르게 다양한 입체 패턴을 구현할 수 있고 내오염성이 강해 최근 상업용 공간과 함께 일반 가정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하이막스 모션월은 기존 제품의 디자인적인 한계를 극복하고 독특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도록 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말했다.

(LG하우시스: 080-005-4000)

No.10_ 목공기계
목조주택 건축의 수요 증가와 더불어 자연스럽게 목재를 가공하는 다양한 목공기계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목공기계의 가공 성능이 목조 건축물이나 조경시설의 품질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밀한 가공 능력 가진 한양유니버설의 바이니히社 파워마트 몰더

한양유니버설이 독일 바이니히社의 파워마트 몰더를 수입해 공급하고 있다. 바이니히 파워마트 몰더는 두께 보정과 두 면의 챔퍼링 작업, 두면의 홈 가공이 가능하다. 또 6개의 수직축으로 +/- 0.05㎜의 정밀가공을 보장한다. 생산속도는 분당 80m로 모든 축에는 최상의 품질을 위한 속도조절 인버터와 암페어미터가 장착돼 있다.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빠른 가공속도로 생산성 높이는 형제목공기계의 Hypermac 630

형제목공기계는 다루끼 전용 몰더기인 ‘Hypermac 630’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ypermac 630은 유럽수출 규격(CE)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갱립쏘 제품보다 깨끗한 가공면을 자랑한다. 또한, 뛰어난 성능으로 분당 50m의 가공속도, 최대가공폭 300㎜의 가공 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기존의 제품보다 2~3배 가량 생산성이 높다.

(형제목공기계: 055-346-4100)

No.11_ 마루 바닥재
마루 바닥재는 건축물의 바닥에 사용되는 다양한 소재로 만들어진 건축자재다. 사람들이 머물거나 오고가는 공간에는 어디든지 적용되는 마루 바닥재는 공간의 인테리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자재이다. 최근에는 공간의 안전성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면서 공간의 기능성 그리고 디자인적인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수 있는 갖춘 마루 바닥재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특허받은 미끄럼 방지기술 적용된 모던우드의 탄탄마루

모던우드는 미끄럼 방지기술이 적용된 ‘탄탄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마루의 안전성을 극대화시킨 탄탄마루는 어린이나 노인들이 바닥에서 미끄러져 다치는 사고가 일어나는 가능성을 현저하게 줄였다. 또한 마루를 설치하려는 장소와 용도에 따라 구별해서 선택할 수 있도록 온돌형과 일반형 2가지 제품군으로 출시됐다.

(모던우드: 032-816-3400)

젊은 감각으로 강마루에 특별함을 더한 스타코리아의 스타강마루

스타코리아의 ‘스타강마루’는 인도네시아 에르나社의 합판과 말레이시아산 샌드위치 합판에 고품질의 HPM을 붙여 제작됐다. 스타코리아는 스타강마루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주력하며 해외 및 국내의 여러 박람회에 참석하면서 한국산 강마루 제품도 해외의 제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스타강마루를 통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할수 있다.

(스타코리아: 032-584-8311)

스크래치에 강한 삼익산업의 원목마루 파키

삼익산업이 원목마루 파키(Par-ky)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파키 마루는 삼익산업의 ‘SIP(SamIk Premium)’ 브랜드에 속한 제품군으로 HDF 위에 무늬목을 부착시킨 원목마루 제품이다. 특히 표면함침공법이 적용돼 표면 내구성이 우수해 아무리 강한 충격에도 손상을 입지 않고 물청소나 스팀청소가 가능해 세척도 간편하기 때문에 상업 공간이나 주거 공간에 모두 적합하다.

(삼익산업: 1588-3648)

합판 접착층에 황토를 적용시킨 윈앤윈우드의 로얄바이오 온돌마루

윈앤윈우드가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를 공급하고 있다. 로얄바이오 온돌마루는 무늬목과 합판의 접착층에 황토·숯·맥반석을 적층해 유해물질 방출을 절감한 기능을 특허로 인정받은 제품으로 인체 건강에 유익함을 최대화한 환경 친화적인 마루다. 한편, 윈앤윈우드의 마루 제품들은 품질담당 연구원들의 엄격한 품질테스트로 좋은 품질이 유지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있다.

 

(윈앤윈우드: 02-3402-2788)

 

불에 강한 해안실업의 방염후로링보드 통원목 마루

해안실업은 친환경 방염 도료로 2차에 걸친 방염도장이 돼있는 바닥재 방염후로링보드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폼알데하이드가 발생하지 않는 원목마루를 사용했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다. 더불어 해안실업은 후로링 설치시 사용되는 장선의 상면과 합판 사이에서 발생하는 진동을 흡수하는 상하면 동시방진장선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해안실업: 032-811-823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