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걸러(전통 정자)
▲퍼걸러(일반형)

경기 남양주시 수동에 위치한 와이제이조경산업(대표 송휘경)은 시더, 니아토, 부켈라, 미송 방부목을 이용해 시설물을 제작하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은 최근 퍼걸러(전통형, 일반형), 조합놀이대, 그네, 시소, 쓰레기 집합소, 자전거 보관대, 공원등주, 교통신호등주 등에 대해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등록 인증서를 획득했고 이를 토대로 많은 조경시설물들을 생산하고 있다.
와이제이조경산업은 퍼걸러 단체표준 인증(SPS KPFA-A002호), 옥외용 벤치 KS인증 공장(제14-0584호) 업체로 이름을 당당히 올리며, 다양한 옥외 시설물들을 10단계 제작 공정과 엄격한 품질검사 절차를 거쳐 생산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정자의 연결을 용이하게 하는 ‘금속 연결구체’에 대해 특허를 획득했는데, 금속 연결구체를 이용해 정자의 주된 골격인 서까래, 창방, 기둥을 하나의 골격구조로 해 간단하고 견고하게 신속 조립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와이제이조경산업은 금속 연결구체를 사용함으로써 시공현장에서 시간과 인력을 적게 소모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정자 또는 퍼걸러의 공급이 가능하도록 했다.
와이제이조경산업 송휘경 대표는 “파고라, 사각 쉘터, 디자인 게이트, 벤치에 이르기까지 조경시설물 전문 생산기업답게 회사가 갖고 있는 품목도 다양하다”며 “좀 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다양한 시설물들을 제조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yj593002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