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용 스테인

나무친구들의 ‘로바(Loba)’

나무친구들이 독일 로바(Loba)社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천연 원료로 만들어진 외부용 데크 및 정원가구용 오일이다. 또 목재 보호에 탁월하며 목재에 공극을 남겨놔 목재가 숨을 쉴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본 제품은 천연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로 만들어졌고, 솔벤트를 함유하지 않아 도료의 기능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또한 같은 양으로 더 많은 면적을 도장할 수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F&H 인터내셔널의 ‘듀라스테인’

F&H 인터내셔널이 미국 브랜드 러스트올륨社의 울만 브랜드 ‘듀라스테인’을 공급한다. 기본 색상에 색소와의 배합을 통한 조색 컬러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듀라스테인’은 오일처럼 목재에 깊숙하게 침투되는 방식으로 목재 내구력을 향상시켜 주고, UV에 의한 노화와 습기와 곰팡이에 의한 손상을 막아주며, 컬러의 품질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우수한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F&H 인터내셔널: 031-768-8195)

레너코리아의 ‘트리텍스’

레너코리아는 DIY 유저들을 위한 도료인 트리텍스(Treatex)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트리텍스는 독일에서 생산된 가구 전용 오일스테인이다. 이 제품은 목재에 도장을 하면 목재가 가진 색상 그대로를 유지하면서도 별도의 조색을 하지 않아도 되는 다양한 컬러(10가지 색상)로 공급되고 있다. 트리텍스 제품의 용량은 0.45/1/2.5/10L로 공급되며, 제품은 퀵드라이 마감오일·컬러톤 오일 2가지가 있다.

(레너코리아: 02-3661-4430)

 

PPG코리아의 ‘존스톤스’

PPG코리아에서는 120년 영국 전통의 존스톤스(Johnstone’s) DIY 전용 도료를 국내에 수입 공급한다. 존스톤스 본사는 영국 최대의 건축도료 제조사로 유명하다.
DIY 친환경 스테인 ‘Quick Dry satin woodstain’ 제품의 경우 DIY용으로 가장 적당한 점도로 초보자도 쉽게 도장 가능하고 한번 착색해도 2중 코팅 효과를 볼 수 있고, 이미 영국 시장에서는 최고급 스테인으로 유명한 제품이다.

(PPG코리아: 032-722-7127)

 

가구용 페인트

삼화페인트의 ‘더 클래시(The Classy)’

삼화페인트는 아토피 알러지케어 인증을 받은 내장 마감 페인트 제품인 ‘더 클래시’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업계 최초로 미국 천식알러지협회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에서 아토피 알러지 케어 인증을 취득한 제품으로 오염 발생을 극소화 했으며 오염물의 제거도 용이하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더 클래시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프리미엄 도료를 제공함으로써 도료의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삼화페인트: 1544-5357)

헤펠레코리아의 ‘아우로(AURO)’

헤펠레코리아가 독일 아우로(AURO)社의 천연 페인트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헤펠레의 천연 페인트는 순수 천연원료를 사용해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환경보호 제품이다.
생산공정은 식물내의 자연적인 광합성에 의한 것이기 때문에 이러한 천연 원료들은 유독가스를 배출하거나 생태계를 오염시키는 폐기물들을 유발시키지 않는다.
특히, 천연 페인트로 작업된 목재나 벽면은 화학 용제를 방출하지 않는다.

(헤펠레코리아: 02-3442-4101)

 

오일스테인

동우켐의 ‘프리미엄 스테인 UV+’

동우켐은 UV(자외선) 코팅 기능이 대폭 강화된 제품인 ‘프리미엄 스테인 UV+’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환경 기후 변화에 적합하도록 UV 차단제 및 유효성분 함량을 대폭 강화한 제품으로 도장시 피도장면에 침투후 피막이 형성돼 광택이 나며 목재가 호흡할 수 있는 통기기능을 가지고 있다.

(동우켐: 031-285-9012)

 

대현목재의 ‘루카스’

대현목재는 조광페인트에서 제작한 루카스 오일 스테인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특수수지 및 안료·첨가제를 주성분으로 한 목재 전용의 투명 및 반투명의 오일 스테인 도료로, 목재 고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색상뿐만 아니라 목재 자체의 무늬결을 자연스럽게 유지시켜 주는 내후성과 내광성, 작업성이 뛰어난 무독·무취의 도료다.
제품 용량은 3.8/8L로 구성돼 있다.

(대현목재: 032-577-7667)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