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편백나무 원목을 큐브로 만들어 베개를 만든 모습
▲유아용 가구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편백코리아(대표 이경준)가 국내산 편백나무 원목을 이용한 다양한 생활 가구들을 선보인다. 편백코리아는 2008년 창업한 이후 전국의 산림조합에서 국내산 편백나무 원목을 들여와 공장에서 직접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들을 제조해 공급하고 있다.
주된 제품으로는 침대, 책장, 서랍장, 의자, 유아용 가구, 장난감은 물론 주걱류, 운동 용품, 편백으로 만든 제습제와 비누 등도 만들고 있다.
편백코리아는 드라마 협찬을 하고 있을 정도로 회사의 인지도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아토피로 고민이 많은 성인과 아이들도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으로 시작해 지금의 편백 가구 제조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는 편백코리아는 가구 브랜드 ‘우드베네(Woodbene)’와 편백 베개 브랜드 ‘편백코리아’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편백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몸에 좋은 피톤치드 성분이 인체를 이롭게 하고 있어 요즘 웰빙이라는 트랜드에 맞춰 고객 호응도가 높아지고 있는 수종중 하나이다. 이중 편백코리아는 수입산 히노끼 일색이던 시장에서 국내산 편백으로만 가구를 제조하기 있기 때문에 더욱 특별하게 다가오고 있다.  
편백코리아 이경준 대표는 “국내산 편백의 희소성 때문에 편백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좀더 특별하고 멋진 디자인의 가구들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관련 문의는 전화(1899-0395)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