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4일부터 9일까지 아드리아틱 우드 데이(Adriatic Wood Days, 이하 AWD) 전시회가 크로아티아에서 열린다. 이 전시회는 목재, 가구 제조, 임업, 목재 가공, 에너지 분야 등 총 6개 주제별로 국제 회의를 포함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전시회에는 500개 이상의 참가자, 기업, 학계, 미디어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 분야의 상황을 분석하고 개선 기회를 찾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을 예정이다.
이 전시회에는 유럽연합 등에서 활동하는 주요 목재 회사들이 참가하고 관련 협단체의 대표자들이 참석한다. 크로아티아부터 남부 유럽 국가의 참가자 외에도 미국, 러시아, 인도, 중국과 같은 선진국들도 참여할 전망이다. AWD는 유럽에서 가장 크고 포괄적인 목재 전시회로써 유럽 및 글로벌 수준에서 목재 전시에 대한 발전 방향을 제시할 것이다.
이 전시회에서는 목재산업 이해 관계자, 산업 협회, 클러스터, 비정부 부문과 만나 유용한 아이디어와 전문가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유럽연합 및 국가기관, 미래 정책과 전략 준비에 있어 재미있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이 전시회는 목재 가공 및 임업 발전에 클러스터 역할을 함과 동시에 ‘임업의 미래’에 대한 주제로 워크샵도 진행될 전망이다. 다수의 B2B 미팅을 통해 중요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연락처를 상호 교류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및 프로젝트 협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전시회에는 독일·벨기에·포르투갈·핀란드·말레이시아 등과 함께 국가별 특별전시관이 마련된다.

출처: 포르닥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