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우드의 블로그 ‘홈우드몰’
▲명원목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
▲명성우드의 스마트폰 앱 화면

이제 오프라인에서만 목재를 구입한다는 편견을 버리자. 목재를 직접 눈으로 보고 제품을 사가는 경우도 있지만 요즘에는 온라인 속에서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휴대폰 앱으로도 다양한 목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목재회사들도 자사가 공급하는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목조주택 자재를 공급하는 홈우드(대표 박관서)는 블로그를 새롭게 오픈했다. 블로그명 ‘홈우드몰(blog.naver.com/homewoodmall)’에 접속하면 메인 화면에 ‘원스톱 서비스’라는 큰 글씨가 눈에 띈다. 여기에서는 크게 건축자재 스토리, 시공 스토리, 건축물 스토리, DIY 스토리, 당신만 모르는 스토리, 홈우드 스토리, 입고 스토리, 출고 스토리를 주제별로 클릭해 볼 수 있게 했다. 건축자재 스토리를 클릭하면 강마루·강화마루·온돌마루·원목마루의 장단점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은 게시글과 함께 석고보드의 라돈 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 설명해 뒀다. 또한 명원목재(대표 홍영명)에서는 새롭게 사이트를 리뉴얼해 조경 및 건축시장에서 소비되는 다양한 데크재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명원목재 홈페이지에서는 데크재 전문 회사답게 메인 화면이 집안의 바닥재가 시공된 모습이 펼쳐져 있고, 그 외 제품소개 탭에서는 천연 데크재, 집성판재, 계단재, 후로링, 루바, 라왕각재들의 사진이 있어 사용자가 사진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가 나오고 규격도 자세하게 나와 있다.
한편, 명성우드(대표 조영찬)의 스마트폰 앱에서는 휴대폰에서 QR코드, NFC를 통해 휴대폰 바탕화면에 바로 앱을 설치해 언제든 손쉽게 취급 품목을 확인할 수 있다. 화면창에서는 ‘아파트와 바꾼 내 집짓기 helper 명성우드’라는 콘티가 뜨며 들어가기 접속을 클릭하면 책장이 펼쳐져 내장재, 인테리어 마감재, 집성목, 목조주택 자재, 철물/공구 등의 자재들을 확인할 수 있다. 명성우드는 카달로그를 만드는 대신에 휴대폰 버전의 카달로그를 통해 빠르고 쉽게 사용자 접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처럼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회사들의 제품들을 빨리 만나고 또 주문으로도 연결되고 있어 앞으로도 회사들의 온라인 마케팅도 강화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