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산 낙엽송 데크재

낙엽송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자리에 만나볼 수 있는 곳, 바로 홈우드(대표 박관서)를 주목해 보자. 홈우드는 러시아산 데크재부터 브러쉬 채널 사이딩, 브러쉬 가공 마감재 등 낙엽송으로 제작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홈우드가 공급하는 제품들은 러시아 이르쿠츠크로 대표되는 시베리아 지역에서 자랐기 때문에 치밀한 목재 조직과 나이테가 촘촘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낙엽송을 방부처리 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방킬라이와 같은 수종들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가격과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유럽에서는 낙엽송이 데크재나 사이딩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낙엽송 특유의 목재의 결이 아름답고 시공 및 유지 보수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낙엽송이 가진 강한 내구성 때문에 자연 상태에서 부후하는 속도가 늦다는 특징이 있다.
홈우드가 공급하는 낙엽송 데크재의 규격은 21×95/120×3/4/5.1m 이며, A·B등급과 C등급이 나눠져 있어 원하는대로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인공건조 16% 함수율을 유지하고 있고 무절 상태이기 때문에 할렬이나 틀어짐과 같은 걱정이 없다. 홈우드는 매월 3~4컨테이너의 충분한 재고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낙엽송 엠보 채널 사이딩은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사이딩 이라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시공하고 나면 멀리서 주택을 바라봤을 때 물결이 출렁이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고, 규격은 21×145×4,000㎜ 이며 클립방식으로 시공된다.
또한 브러쉬 채널 사이딩은 ‘횡방향’ 으로 시공할 수 있어 시원한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표면이 브러쉬 가공처리 됐기 때문에 품질면에서도 우수하다. 규격은 21×145×4,000㎜ 이다. 그밖에 브러쉬 가공 마감재(21×90/120)도 공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우드 홈페이지(homewood.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