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든펜의 정석:기초에서 고급펜까지 저: 배리 그로스 / 역: 고득수 출판사: 씨아이알

따뜻한 감촉과 아름다운 결, 볼땐 즐겁고 사용할땐 편리한 우든펜

목재는 가공이 비교적 쉽고 자연스러운 나무의 결 때문에 작품의 시각적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따뜻한 촉감도 준다. 목재를 만지다 보면 심리적 안정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들의 취미 활동으로 적합하다. 그중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아름다운 목재로 몸통을 깎아 만드는 우든펜이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우든펜 제작은 작업 내용이 쉬워 초보자들이 단기간에 기술을 습득할 수 있고 중요 부품이 키트로 판매되므로 기본 칼 기술만 익히고 나면 곧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우든펜 세계로의 입문을 체계적으로 도와주는 이 책은 초보자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작업 과정을 사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난이도가 있는 우든펜 기법을 소개하고, 저자의 오랜 경험에서 나온 비법들을 공개하고 있어 경험이 있는 숙련자들도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구 디자인 저: 강신우 / 출판사: 미진사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가 담긴 입문서
이 책은 가구 디자인의 기초 이론부터 실제까지 가구 디자인과 관련된 체계적인 이론과 실무에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정보가 담긴 입문서로 먼저 가구의 종류와 기능, 형태 등 기초적인 지식을 쌓는 것부터 시작해서 가구 디자인의 프로세스 과정, 가구 재료 및 제작 공정에 관한 이해를 돕는 것은 물론 다양한 표현 방법까지 익힐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아울러 아이디어 스케치, 컴퓨터 렌더링, 가구 도면을 비롯해 가구 선진국이라 할 수 있는 유럽의 가구 제품 디자인 등 많은 자료와 사례들을 수록해 실제 디자인 작업에서 유용하게 쓰일만한 책이다.
 

 

▲나무로 만든 그릇 저: 니시카와 타카아키/ 역: 송혜진/ 출판사: 한즈미디어

매일매일 생활이 풍요로워지는 나무 그릇

‘나무로 만든 그릇’은 디자인적으로도 아름답고 실용적인 나무 그릇을 소개한다.
일상에서 편하게 쓰기 좋은 것, 음식을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주는 것, 손에 쥐었을 때 푸근한 포용력을 주는 것 등 목공 작가가 직접 정성을 들여 고안하고 스스로 써보면서 인정한 최고의 그릇들이다.
책장을 넘기면 그 안에 담긴 나무 그릇 특유의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빛깔, 따뜻한 감성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나무나 그릇을 잘 모르는 사람도 나무 그릇이 ‘진짜 좋다’는 것을 눈으로 실감하게 될 것이다.

 

▲가구 만드는 남자: 이천희의 핸드메이드 라이프 저: 이천희/ 출판사: 달

배우 아닌 목수 이천희의 이야기

13년차 배우이자 14년차 목수, 이천희의 만들며 사는 작은 이야기
‘가구 만드는 남자’는 기존의 툴 박스나 라이터, 그리고 목장갑이나 약병 등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들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그의 작업과 그의 삶의 가치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책은 이천희의 작은 이야기들을 담았지만, 그 누구의 삶과도 크게 다르지 않다.
느리지만 게으르진 않은 삶, 콧노래를 부르며 천천히 조금씩 나아가는 그의 삶을 살펴본다.

정리: 조서현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