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화휴먼앤홈의 건강한 단열재 ‘파바텍스’
대화휴먼앤홈은 숨쉬는 천연소재인 목섬유 단열재 파바텍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자연의 나라 스위스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계절간 기후 변화가 심한 한국 환경에 잘 맞고 쾌적한 주거 실내 환경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천연 단열재이다.

 

식물에서 추출한 물질 사용한 KS우드의 ‘에코배트’
KS우드는 친환경 단열재인 에코배트를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유리섬유 인슐레이션 제품에서 사용돼온 인체에 유해한 석유계열의 화학물질 사용을 배제하고 식물에서 추출된 천연 물질인 바이오 바인더만을 사용했다.

 

높은 에너지 효율성 가지는 나무좋아요의 ‘존스맨빌’
목조주택 자재를 전문으로 공급하는 나무좋아요에서는 목조주택에 사용되는 단열재 ‘존스맨빌’을 공급한다. 존스맨빌社는 다양한 환경에서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가진 내구성이 높은 제품을 제조하며, 폼알데하이드가 없는 친환경 인슐레이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는 석유 바인더 사용을 없앤 식물 추출 바이오 바인더를 이용한 유리섬유 인슐레이션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명성우드의 뿌리는 DIY 단열재 ‘터치앤씰’
명성우드에서는 뿌리는 DIY 단열재 ‘터치앤씰(Touch n Seal)’을 공급하고 있다. 명성우드는 목조주택 자재 전문 유통회사답게 품질 A급의 단열재를 공급하고 있는데, 명성우드가 최근 선보이게 된 터치앤씰은 시공업자 누구라도 빠르고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는 단열재다. 이 제품은 28㎏/㎥의 고밀도를 가지며 이로 인해 높은 기밀성과 수분침투 억제력을 갖고 있는 제품이다.

 

습기에 강한 오웬스코닝의 ‘에코터치 핑크’
오웬스코닝비엠코리아에서는 ‘에코터치 핑크’를 공급하고 있다. 에코터치 핑크는 특허받은 친환경 식물성 바인더 성분 배합을 통해 폼알데하이드와 같은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는다. 오랜시간 강성을 유지해 건축물의 최상의 단열 성능을 보장한다. 또한 쉬운 커팅과 핸들링으로 창호 주변, 전선 주변과 같은 작고 비정형적인 공간에도 손쉽게 기밀시공을 가능하게 도와주는 장점이 있다.

단열·보온·흡음성 뛰어난 단열재, 한국 하니소의 ‘에코플러스'

한국 하니소는 단열재 두께를 향상시킨 유리섬유 단열재 ‘에코 플러스’를 공급한다. 에코 플러스는 천연 바인더를 사용해 쾌적한 실내 공기순환을 가능케 하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작업성이 한결 수월해졌다. 또 발수 기능이 극대화돼 습기의 침투를 최소화해 최상의 단열성능을 유지한다. 주목할 점은 천연 바인더의 사용으로 유리섬유 색상이 연한 갈색을 띄며 포장지의 색은 초록색과 흰색이 조화롭게 매칭돼 친환경 이미지를 부각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