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익산업: 1588-3648

삼익산업의 ‘스트리아 사이딩’
목조주택 자재 전문 공급회사 삼익산업에서 새로운 외장 마감재를 선보인다. 수평 채널 형식으로 연결하는 ‘스트리아(Stria) 사이딩’은 프라이머 처리가 돼있고 시공이 간편하며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을 표현하기 적합한 외장재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제품은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 세월이 흘러도 변치 않는 모던한 디자인의 스트리아 사이딩은 일부 외부 벽면 또는 전체 외부 벽면에 사용할 수 있고, 삼익산업이 공급하는 제임스하디 제품과 같이 시공하면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내부 벽면에도 이용 가능하다. 스트리아 사이딩은 기본 너비 325㎜, 두께 14㎜이다.


 

 

영림목재: 032-811-9051

영림목재의 ‘아코야우드’
영림목재가 독점으로 공급하고 있는 아코야우드는 아세틸 처리를 한 목재로 기존에 목재에서 볼수 있었던 습도와 수분에 의한 수축·팽창 등의 변형을 방지한 제품이다.
아코야우드에 사용된 아세틸은 ‘무수초산’이라 해서 식초와 비슷한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100% 무독성으로 생산과정에서 목재의 표면뿐만 아니라 중심부까지 화학적으로 변형시켜 준다.
특히, 인체에 유해하지 않은 성분으로 만들어졌고, 숲 인증인 FSC, PEFC 인증을 받은 원자재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람의 신체가 직접 접촉하는 공원의 놀이시설물, 난간재, 데크재, 벤치, 테이블, 수영장, 사우나 등에 사용하기 좋은 친환경 제품이다.

 

 

태원목재: 032-578-8500

태원목재의 ‘SYP/TN 탄화목 사이딩’
태원목재가 SYP를 이용한 탄화목을 선보인다. SYP 탄화목 제품은 고객들이 꾸준하게 찾는 품목으로 태원목재의 자체 탄화 설비시설을 통해 200℃ 이상의 온도에서 서서히 탄화과정을 거치게 된다. 자연스러운 그을림을 통해 목재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난 것이 특징이다.
탄화목 처리를 하게 되면 가압 고온 처리된 목재의 수산기 농도를 낮춰 목재의 방흡습성 및 치수 안정성이 높아지고 균류 및 충류의 번식을 막아준다. 탄화목의 경우 내후성 및 내구성이 높아지고 환경 오염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로자: 02-566-7663

로자의 다양한 ‘징크’
로자는 외장 마감재 제품인 징크(Zinc)를 공급하고 있다. 징크의 제품 구성은 ZM징크, 갈바로이 징크, Fal징크로 구성돼 있다. ZM징크는 세련된 건축 외장 마감재로 상업용 건물이나 주택 건물에 사용하기 좋고, 가공성이 좋아 복잡하고 다양한 건축물에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갈바로이 징크는 영국 제품으로 모재는 철재이고 그위에 아연과 알루미늄으로 특수처리 돼있다. 한편 Fal징크는 독일산으로 알루미늄의 장점인 고내수성과 징크의 산화되는 장점이 하나로 합쳐진 제품이다.
로자 관계자는 “징크 제품 특유의 짙은 색을 찾는 소비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기능적으로 보완된 여러가지 제품을 추가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양특수산업: 031-762-8300

한양특수산업의 ‘스마트 사이딩’
한양특수산업이 태국 SCG社의 다양한 스마트 시리즈 제품을 공급한다. SCG社는 태국의 시멘트 및 건축자재 분야의 선두기업으로 뛰어난 기능은 물론 친환경까지 생각하는 고품질의 제품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에 한양특수산업은 본격적으로 SCG社의 건축자재 제품들을 수입해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SCG社의 다양한 스마트 시리즈의 제품들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손꼽히는 스마트 사이딩은 새로운 개념의 외벽 마감재로 100년이라는 오랜 전통과 함께 축적돼온 기술력과 노하우로 단단하고 탄성이 좋아 곡면 시공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시멘트 사이딩보다 넒은 230㎜의 시공면적으로 자재 및 인건비 절감의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