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목재신문은 공익캠페인 2편 ‘건조의 양심’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한국목재신문은 올바른 목재제품 정착을 위한 연중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캠페인 홍보와 포스터 발매로 목재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포스터 관련 문의는 전화(02-848-6024)로 할 수 있다.

#1. 나무친구들 박승익 대표
가구를 만들때 적정 함수율의 목재를 사용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특히 집성목의 경우는 함수율이 바로 가구의 품질을 결정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최근 가구 제조사, 그리고 DIY 이용자들 사이에서는 집성목을 활용한 가구 제작이 늘어나고 있는데, 이처럼 목재를 사용하는 시장이 확대돼야만 목재가 진정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지 않을까요?
적정 함수율의 중요성, 이제는 목재인들이 소비자들에게 적극 홍보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이번 한국목재신문의 ‘건조의 양심’ 캠페인을 적극 응원합니다.

#2. 인터우드 이남희 대표
건조를 양심이라고 하는 이유는 스스로 지켜야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건조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을뿐더러, ‘함수율’이란 용어도 잘 알지 못합니다. 함수율은 얼마나 돼야 좋은 건지도 잘 모릅니다. 우리가 알려줘야 하는 것입니다.
모든 목재는 건조가 우선입니다. 품질을 위한 첫번째 단계입니다. 목재에서 좋은 품질은 무엇인지, 건조는 품질을 위해 왜 중요한지, 우리 스스로가 먼저 나서서 지키며 알려야 하는 것입니다. 양심을 지키자는 한국목재신문의 목소리에 저희 인터우드도 힘을 실어드리고 싶습니다.

#3. 구정마루 이은지 과장
한국목재신문이 이렇게 좋은 캠페인도 하고 있다니 목재인으로서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목재는 건조가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취재할 때 포스터도 나눠주시고 하시는걸 보니 다시 한번 초심을 생각하게 됐습니다. 
저희 회사도 마루를 생산할때 합판을 주로 사용하는데, 합판도 건조가 충분히 잘된 제품을 사용해야만 시공 이후에 하자 결함을 최소화 하지요. 우리 목재인들이 한국목재신문이 강조하는 것처럼 건조의 중요성을 모두 인지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에 한국목재신문 캠페인을 응원합니다.

※ 캠페인을 응원하시는 분들은 한국목재신문 페이스북(facebook.com/woodkorea)에 응원 댓글을 달거나, 카카오톡 친구 등록(ID: smilewood)으로 캠페인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겨주세요!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