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국토교통부-경기도와 그린리모델링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LG하우시스(대표 오장수)가 국토교통부, 경기도와 손잡고 그린리모델링 활성화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하우시스는 지난 8일 서울역에서 국토교통부 녹색건축과 엄정희 과장, 경기도 건축디자인과 주명걸 과장, 한국그린빌딩협의회 이승복 회장, LG하우시스 창호재사업부장 황진형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그린리모델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4월부터 시행된 그린리모델링 제도를 경기도에서 활성화 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LG하우시스, KCC 등 관련 업체들이 참여해 경기도 내 주거 및 공공시설물의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한 고단열 창호 및 건축자재 제품을 공급한다.
경기도 내 노후 건물의 건축주가 창호 업체 등 그린리모델링 사업자를 통해 그린리모델링 공사를 신청하면 자격 심사 이후 협약을 맺은 은행으로부터 대출을 받아 공사를 진행할 수 있다. 에너지 성능 개선 정도에 따라 최소 2%에서 최대 4%의 이자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LG하우시스는 건축주가 그린리모델링을 통해 창호 교체 공사를 진행할 경우 고단열 창호 제품을 제품에 따라 최대 2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올해 LG하우시스는 노후 아파트 주민을 대상으로 한 제품 설명회와 TV홈쇼핑 등에서 그린리모델링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총 1,770여건의 그린리모델링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는 그린리모델링 전체 실적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성과다.
또, 고단열 창호 제품을 가격대와 기능에 따라 3, 5, 7로 쉽게 구분할 수 있는 ‘수퍼세이브 시리즈’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히고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창호 공급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하우시스 창호재사업부장 황진형 상무는 “LG하우시스는 고단열 창호 제품 라인업 강화와 적극적 마케팅 활동으로 그린리모델링 제도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는 정부 정책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되고 에너지 효율성이 낮은 건물의 에너지 성능을 개선해 에너지 수급 불균형을 해소하고 에너지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그린 리모델링 창조센터가 주관해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