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스트롱타이 연결철물

엔에스홈(대표 박찬규)은 미국 심슨스트롱타이社와 직수입 독점관계를 맺고 국내에 심슨스트롱타이 연결철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심슨스트롱타이 제품은 목조건축물을 더 견고하고 안전하게 만들어주는 목재 전용 연결자재로써, 목구조 주택에 적합하게 구조계산을 토대로 제작되고 구성됐다.
모든 시공 조건과 용도, 현장상황에 맞도록 다양한 규격과 종류로 구성돼 있는 것이 특징으로 안전한 목구조 주택을 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슨스트롱타이는 수년동안 쉽게 부식되지 않으며, 강도의 저하도 없어 철물계의 명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국내에 북미식 경량목구조 주택이 들어온지 20년이 훌쩍 넘었다. 그동안 한국에서 건축된 목조주택에서 시공기술의 부족과 자재의 한계로 여러 하자를 겪어온 것이 사실이다. 그 원인중 하나는 목조주택 연결철물을 사용하지 않았거나 잘못 사용한데 원인이 있다. 목조주택과 데크, 정자 등 목재로 이뤄진 구조체에서 가장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바로 하중과 부식일 것이다. 이에 엔에스홈에서 공급하는 심슨스트롱타이 연결철물은 목구조의 응력분산과 하중에 대한 지지를 가장 견고하고 효율성 있게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아울러 공사 기간을 단축하는 경제적인 효과도 거둘수 있다. 단 이들은 용도에 맞고 하중에 견딜 수 있는 인장강도를 가진 철물을 정확하게 시공해야 한다는 전제조건도 있다.
국내 런칭 20주년을 맞이하는 심슨스트롱타이 연결철물은 최적의 구조설계가 가능하도록 각각의 연결철물에 대한 시험데이터와 시공에 대한 가이드가 마련돼 있다. 미국재료시험협회(ASTM), 유럽규격 인증된 국제 승인철물(ETA-CE)이며 국제 건축설계기준(IBC)과 국제주택표준(IRC) 기준의 철물로써 미국과 캐나다 등지에서는 주택시공 감리시 이러한 인증된 상품을 사용하도록 요구되고 있다.
엔에스홈 관계자는 “내 집을 위해 건축주는 제대로된 연결철물을 시공해 달라고 회사나 시공자에게 당연히 요구해야 하고, 시공자는 철물이 집의 운명을 바꾸기도 하는 중요한 자재로 인식하고 올바른 시공과 자재선택에 대한 노력도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건강한 목조주택을 짓기 위해 필요한 것은 튼튼한 목재 뿐만이 아니다. 목조주택 한 채를 짓는 데에는 목재 뿐 아니라 다양한 자재들이 필요한데 철물 또한 중요한 자재중 하나로 손꼽힌다. 목재와 목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철물의 사용이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과거에만 하더라도 일단 하자가 발생되면 건축 후에는 보이지 않는 부분이라는 이유로 철물에 대해 민감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분위기가 있었지만, 최근 들어 목조주택이 보급되기 시작하면서 철물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