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업계 첫 ‘매직미러’ 이달말 상용화
#가구업계에 불어오는 ‘스마트 바람’
에몬스가구는 최근 인천 남동산단 본사에서 열린 품평회에서 LG유플러스와 제휴해 개발한 ‘매직미러’를 업계 처음 선보였다. 매직미러는 IoT 기술과 헬스케어 기능을 접목한 제품으로, 화장대 거울에 피부 측정 및 진단기능이 탑재됐다. 고해상도 카메라가 거울 안쪽에 설치돼 모공, 주름, 피부결, 잡티 등 피부 상태를 측정해 피부과 전문의의 조언과 스킨케어 방법, 추천 화장품 등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매직미러는 경기 침체로 집에서 스스로 단장하는 셀프뷰티가 유행이라는 점을 고려해 만들어졌다는게 에몬스측 설명이다. 에몬스는 가구제품의 융합화과 기술화를 위해 지난해 출시한 안마기능이 탑재된 전동클라이너 ‘에버휴’ 소파에 이어 올해 국내 최초로 침대 헤드에 안마기능을 넣은 ‘에버휴’ 침대와 함께 전자동 헤드레스트 침대, 누워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노블앙’ 안마 매트리스 제품도 새로 출시했다.

한샘, 새로운 옷장 도어 ‘샘베딩 스테디’ 출시
#간편하고 저렴하게 집안 분위기 바꾸기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새로운 옷장 도어 라인업인 ‘샘베딩 스테디’와 신규 붙박이장 ‘바이엘 채널’, 침실 제품 ‘클로즈’ 침대를 출시했다. 한샘의 자체 운영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출시된 제품들로 ‘샘베딩 스테디’는 도어와 손잡이 색상을 흰색, 메이플색, 하늘색, 분홍색, 짙은 회색 등 다섯 가지 중에 고를 수 있어 아이 방 뿐만 아니라 신혼집에도 취향대로 선택해 배치할 수 있다. 또한, 전 품목에 비 돌출형 손잡이를 적용해 디자인 통일감은 물론 안전성까지 확보했으며, 무엇보다 기존의 샘베딩 시리즈와 같은 내부 몸통을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옷장을 구매한 고객이 스테디 도어만 따로 구매해 간편하고 저렴하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 한편, 침실 제품인 ‘클로즈’ 침대도 출시됐다.

에넥스, 디자인+스마트 기능 결합한 주방·붙박이 신제품 출시
#고급 유리에 커브드 엣지까지… 독특한 디자인 도어 주방
에넥스가 올 시즌 첫 신제품으로 주방가구 7종에 붙박이장 7종, 드레스룸 1종을 출시했다. 이 중 ‘갤럭시 플래티늄(Galaxy Platinum)’은 고급 유리 도어를 적용한 주방가구다. 목재를 본드로 붙인 일반 도어와 달리 독특하게 유리 소재를 사용해 친환경적일 뿐만 아니라 색감도 훨씬 깊이 있고 고급스럽다. 에넥스가 자체 개발한 기술로, 도어 핸들리스 손잡이 부분에는 알루미늄 프레임을 달아 유리에 지문을 묻히지 않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커브드 엣지(Curved Edge) 도어로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에넥스의 인기 주방가구 ‘어반(Urban)’도 새로운 색상에 옵션 기능을 추가해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커브드 엣지 도어는 일반적인 사각형 주방 도어에서 벗어나 모서리를 빗각으로 입체감 있게 디자인한 제품으로, 자연스러운 음영이 주방에 안정감과 부드러움을 선사한다. 정리: 윤선영 기자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