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코리아, 친환경 내열 도료로 열과 오염에 강하다
구트구트를 런칭한 우드코리아는 원목 테이블 상판을 주력으로 공급하는 회사로 느티나무, 월넛, 지브라, 레드오크, 파덕나무, 렝가스 등 국내의 대중적인 수종부터 국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해외의 수종까지 다양한 원목을 활용한 테이블 상판을 제작해 선보이고 있다. 우드코리아는 자체 제작한 우드 슬랩 전문 건조기를 사용해 목재의 핵심인 ‘건조’에 만전을 기한다. 또한 친환경 수성 내열도료를 사용해 상판 테이블에 뜨거운 냄비나 컵 등의 식기를 올려둬도 자국이 없고, 오염에도 강하다.(우드코리아: 031-767-3665)

영림목재, 천연 옻칠로 내구력과 활용가치 Up!
영림목재는 옻칠을 적용한 옻칠 상판 테이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옻칠은 자연 친화적 무공해성 도료로 접착성이 매우 강하며 내구력이 좋아 부패하지 않고, 어떤 소재와도 결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영림목재가 공급하는 옻칠 처리된 목재는 건조되고 나면 내화성, 내수성, 방부성, 방충성이 강하며 공예품이나 공산품용으로도 그 활용가치가 높다. 
(영림목재: 032-876-2431)

대양목재, 깔끔하고 부드러운 뉴송 원목 상판 테이블
대양목재는 뉴송 원목 테이블 상판 제작 전문 업체다. 다양한 비규격 사이즈의 뉴송 상판 테이블재를 소비자 주문에 따라 맞춤형으로 가공해서 공급하고 있다. 뉴송은 뉴질랜드에서 생산된 소나무를 말하며, 단단하지 않아 가공하기 쉽다. 또한 옹이가 별로 없는 것이 큰 특징이며, 표면의 재면 상태가 깔끔하고 원목의 피죽없이 부드럽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대양목재의 뉴송은 직경이 크면서도 가공성이 좋은 뉴송만을 취급해 대양목재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대양목재: 032-572-1180)

편백대성, 전남 장성 편백으로 만든 가구
편백대성은 전남 장성의 편백을 이용해 편백나무 가구를 제조하는 회사로, 원목 그대로를 원자재로 제작하기 때문에 집안에서 마치 숲 속에 와있는 것처럼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다. 특히 편백나무에서 방출되는 피톤치드는 살균과 항균작용이 우수해 진드기와 각종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며, 모든 냄새의 원인과 결합해 악취를 원천적으로 분해하며 각종 유해물질을 중화시켜 새집증후군이나 실내 공기정화에 효과적이다. 또한, 감각계통을 안정시키고 개선해 쾌적한 느낌을 갖게해 활력이 넘치는 생활을 유지해준다. (편백대성: 031-542-7432)

일동특수목, 다양한 수종의 특수목 테이블이 한곳에!
일동특수목은 현재 우드슬랩의 종류로 월넛, 벨리, 캄포, 아쌈, 느티나무, 아프로마샤, 부빙가, 웬지, 퍼플하트, 파덕 등을 공급중이다. 국내외 다양한 수종의 목재들을 보유중인 일동특수목은 보유중인 수종 외에도 고객들이 좀 더 특별한 수종을 찾는다면 자사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특수목재들을 수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재 일동특수목은 1,500×4,000 사이즈의 원목까지 한번에 가공할 수 있는 초대형 CNC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통원목의 상판 가공 및 기타 특수 가공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일동특수목: 032-889-1404)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