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중인터내셔날, 불연 성능에 으뜸인 코노시마 사이딩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는 ‘코노시마(KONOSHIMA) 방화(防火) 세라믹 사이딩’을 공급 중이다. 코노시마 방화 세라믹 사이딩은 친수제가 혼합된 도료를 사용해 물 또는 비로 더러운 먼지를 제거할 수 있어 유지 보수 비용이 적게 들며 다른 자재들에 비해 18T의 두꺼운 두께로 차음 효과가 높다. 특히, 이 제품은 일본 국토교통성의 불연 재료 인증과 석면을 사용하지 않는 ‘석면 제로 제품’으로 인증받아 시공 또는 주거 시에도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이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031-631-1198)

삼익산업, 섬유 시멘트로 내구성 튼튼한 스트리아 사이딩

삼익산업은 수평채널 형식으로 연결하는 ‘스트리아(Stria) 사이딩’을 새로 선보였다. 스트리아 사이딩은 섬유 시멘트 사이딩으로써 프라이머 처리가 된 제품으로 다양한 디자인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부 외부 벽면 또는 전체 외부 벽면에 사용할 수 있다.
흰개미, 부식, 불에 대한 저항력이 높을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강한 제품으로, 네일건을 사용해 시공할 수 있다.   (삼익산업: 1588-3648)

엔에스홈, 실링레스 공법이 돋보이는 릭실 세라믹 사이딩
엔에스홈은 릭실의 다양한 세라믹 사이딩 중 ▲모자이크 스톤 ▲어반 스트라이프 ▲루미나도 론테 ▲듀나스 4가지 모델의 8가지 색상으로 공급 중이다. 릭실 세라믹 사이딩은 실링을 사용하지 않는 실링레스 공법으로 기존 실링재의 문제점을 방지했다. 일반적인 세라믹 사이딩 제품의 문제점으로는 연결부위 눈에 띔이나 실링 오염·퇴색 등의 외부 의장성에 대한 문제 등으로 발생되는 복잡한 비용 증가 등을 현저하게 줄였다. (엔에스홈: 031-766-0800)

 홈우드, 습기에 강한 라치 채널 사이딩

홈우드는 시베리아 라치 전문 브랜드 ‘바이칼’ 라치 채널 사이딩 제품을 공급 중이다. 바이칼 라치 채널 사이딩 표면에 브러쉬 가공을 해 색상이 밝고 무늬가 화려해 목조주택의 외관을 아름답게 해주며, 옹이도 잘 빠지지 않아 뒤틀림이 적다. 특히 밀도가 높고 테르핀 오일 수지가 풍부해 습기에 강하며 그만큼 노출면에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내구성 또한 최소 20년 정도를 버틸 수 있는 긴 수명을 자랑하고 있어 값비싼 하드우드 계열의 제품에 비해 가격 대비 성능이 아주 우수하다. (홈우드: 1588-1117)

케이디우드테크, 건물의 품격 높이는 골드우드 사이딩
케이디우드테크는 KD 골드우드 레인가드 사이딩을 새롭게 선보였다. KD 골드우드 레인가드 사이딩은 케이디우드테크의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압축 탄화 공정을 거쳐 제조됐다. 최소 25년의 수명을 보장하며 목재의 단점인 뒤틀림, 변형, 치수 변화를 최소화했다. 이 제품을 시공하면 엔드 몰딩이나 코너 몰딩의 조합으로 가구 같은 수려한 마감이 가능하고 하우스랩과 사이딩까지의 빈 곳은 단열과 방음의 효과를 줘 건물의 품격을 한 차원 올려 준다. (케이디우드테크: 02-3401-5525)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