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텍스, 고속 목공 접착제 ‘우드글루’
헨켈이 제공하는 파텍스 고속 목공 접착제 우드글루는 나무, 판지 등에 빠른 초강력 접착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타 제품은 오랜 시간 접착을 위해 고정해야 하지만, 우드글루는 접착 고정 후 실온에서 약 5분 만에 굳고 약 30분 만에 실용 강도에 도달하는 고속 접착제다. 특히 접착제 도포 후 빠르게 굳는 장점은 DIY 목공 작업 시 작업시간을 단축하는데 크게 효과적이다. 또한 습기에 강하며 뛰어난 내수성을 갖춰 제품으로 인체에 해가 없는 환경친화 제품이다.    (헨켈 파텍스: henkel-adhesives.co.kr)

쏘비트, 가구·도마용 ‘타이트본드2 우드글루’
온라인 쇼핑몰 쏘비트는 타이트본드社의 ‘타이트본드2 우드 글루’의 정식 수입사다. 타이트본드2 프리미엄 우드글루는 미국표준협회(ANSI) Type∥내수성(water-resistance) 기준을 준수하는 유일한 목공용 접착제다. 또한 도마, 가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FDA 승인을 받은 친환경 무독성 제품으로 시공 후 간단한 물 세척이 가능하다.
내수성이 좋아 실외 우드 워킹 작업에 적합하며 사용 직후부터 강한 접착력을 느낄 수 있다.
(쏘비트: sobit.co.kr)

고릴라 글루 코리아, 고릴라 우드글루
고릴라 글루 코리아가 공급하는 ‘고릴라 우드글루’는 간접 음식물 접촉에 FDA 승인을 받은 무독성 목공용 접착제로 ASNI/HPVA 타입 2를 통과해 아기용 제품, 주방 제품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단단한 목재, 연한 목재, 혼합재 등 나무 재질에 상관없이 모두 접착이 가능하며, 건조 후에는 자연스러운 나무색으로 연출돼 큰 인기를 얻는 제품이다. (고릴라 글루 코리아: 070-7535-0989)

 

현성종합목재, 강력 접착 DAP 스마트본드 시리즈
현성종합목재는 네덜란드 DAP社의 스마트 본드 시리즈 ‘SUBFLLOR’를 공급 중이다.
DAP社의 스마트본드 시리즈는 강력한 폴리우레탄 폼 접착제로 기존에 사용되던 카트리지 교체형 접착제보다 강력한 접착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접착 시간을 단축시켜 빠른 시공 작업을 할 수 있다. 효율성 또한 우수해 스마트본드 1캔으로 기존의 카트리지 접착제의 8배의 면적을 시공할 수 있다. (현성종합목재: 031-798-4455)

 

우후, 목재 전용 접착제 HOLZLEIM
우후(UHU)코리아는 독일 UHU社가 생산하는 목재 전용 접착제 ‘HOLZLEIM’을 공급 중이다. HOLZLEIM은 모든 종류의 원목, 자연목 등 목재에 사용 가능하며 본래 나무 재질보다 더 강력한 접착력을 가진 제품이다. 실내와 실외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전에 표면을 깨끗하게 건조해야한다. 접착제를 바른 후에는 20분 정도 압력을 가해 강력하게 고정시킨다. 거친 표면이나 단단한 목재에 사용할 시에는 양쪽 면에 도포해야 강하게 접착할 수 있다.        (우후코리아: 02-764-3880)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