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드매니아 전시장 모습
테크니컬 우드

빌드매니아(대표 류지현)는 지난 2016 경향하우징페어에서 ‘패러램 보드’를 선보였다. 다른 목재에서 볼 수 없는 개성강한 패러램 보드는 공학목재로 많이 쓰여지는 패러램 PSL을 이용해 제작한 제품이다. 패러램 PSL은 더글러스 퍼와 웨스턴 햄록 등의 목재 조각들에 수지를 부어 압착 경화시켜 무거운 하중을 견딜 수 있도록 만들어진 공학목재다. 경간거리가 길때 보로 주로 사용되지만, 계단판·선반·가구재 등 인테리어용으로도 사용된다.
빌드매니아가 선보인 패러램 보드는 패러램 PSL을 베니어 두께로 켜서 합판에 접착한 판상재 형태로, 엄청난 강도의 패러램을 베니어에 가까운 두께로 컷팅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는 빌드매니아가 직수입한 독일산 수평재단기를 사용해 가능한 것으로 현재 1,200㎜×2,430㎜ 사이즈로 5㎜∼19㎜까지 두께의 규격으로 패러램 보드를 공급 중이다.
나무 패턴의 내추럴함이 유난히 돋보이는 패러램 PSL의 넓은 단면을 보드에 붙여 제품화했기에 벽체 시공할 경우 넓은 면적을 빠른 시간에 부착할 수 있고, 원하는 사이즈의 재단도 용이해 새로운 인테리어를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행사장에는 개성있는 패러램 보드에 신기해하는 관람객들이 제품에 대해 끊임없는 질문을 던져 그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이밖에도 빌드매니아는 원목을 얇은 단판으로 켜서 재단 및 천연염색 가공 처리 후 이를 동일한 방향으로 변형 적층 접합한 특수 공학목재 ‘테크니컬 우드’를 함께 선보였다. 이 제품은 높은 강도와 내구성을 지녀 독특하고 세련된 색상 조합으로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다. 제품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1600-483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