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를 맞아 자녀들의 학용품을 준비하는 학부모가 늘면서 관련 용품 매출이 늘었다.
특히 브랜드 가방, 기능성 가구 등 프리미엄 제품 매출이 증가했다.
가구당 자녀 수는 해마다 감소하고 있지만, 내 아이에게는 더 좋은 것을 사주려는 부모들의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옥션에 따르면 아동 가구 중에서도 프리미엄을 더한 기능성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했다.
성장기 청소년 체형에 맞춰 바른 자세를 돕는 높이·각도 조절 책상, 기능성 학생 의자, 아동 의자가 전월 대비 각각 76%, 53%, 116% 늘었다.
학습용 LED 스탠드와 편안한 수면을 돕는 어린이 침구 판매는 같은 기간 각각 72%, 210% 증가했다. 공간 효율성이 좋고 인테리어 효과도 높아 부모들에게 인기 있는 이층 벙커 침대는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다소 높고 전문적인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등 자녀에게 지출하는 비용은 점점 더 늘고 있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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