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우드 문성렬 대표

최고가·최고급 목재만을 공급한다
인천 서구에 위치한 에스와이우드는 세계 여러 국가에서 공급한 최고가·최고급 목재를 선보이고 있다. 에스와이우드는 아프로마샤, 월넛, 화이트오크, 레드오크, 애쉬, 마호가니, 메이플, 체리, 비취 등의 수종을 공급중인데, 특히 유럽산 특수 수종은 물론 미얀마 티크 목재까지 공급하고 있다.
이처럼 에스와이우드가 전세계 최고가·최고급 목재만을 선보이는 이유는 하드우드를 누구나 쉽게 소량으로 구입하고 또 일부 가공을 해줌으로써 고급목재 사용문화를 알리고 목재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시작됐다. 에스와이우드는 이렇게 공급되는 목재들을 이용해 DIY용 집성판 등을 직접 공장에서 제조하고 있다.

글루램, 설계·제조·시공 한번에!
에스와이우드는 글루램도 직접 설계하면서 제조와 시공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한다. 그동안 국내에 선보여지고 있는 글루램 제품들은 수입 제품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에스와이우드는 자체적으로 글루램을 생산하기 위해 오랜시간을 연구·개발에 투자했고, 그 품질은 해외 제품과 비교해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있다.

다양한 최고가·최고급 목재들
품질에 대해 개별 표시한 집성판
DIY 전문 전시장

최고급 이페 데크재 다량 보유
또한 에스와이우드는 원목에서부터 데크 완제품까지 다량의 이페 데크재를 공급하고 있다. 에스와이우드는 최고 품질의 이페 데크재를 선보이면서 조달 및 국내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남미 북부지역에서 수입되는 이페는 주문에 따라 콤브·무콤브 상태로 공급하며 국내에서 보유 재고가 TOP3에 꼽힐 정도로 많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다.

세계 최고의 목재 전시장 오픈 준비
그밖에도 에스와이우드는 올해 가을쯤 사옥내에 목재 전시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현재 이 전시장 공사에 분주한 문성렬 대표는 한국을 뛰어 넘어 전세계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최고가 최고급 목재 전시장을 완성할 꿈을 그렸고 이제 그 성과가 눈에 펼쳐질 예정이다.
문성렬 대표는 우리나라 목재시장이 저급화 돼가고 있는데 건축가, 학생, 인테리어 관련 시공자들이 목재와 필름의 차이를 구별하지 못하고 목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이런 전시장을 구성해 고급목재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전시장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