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란토데코 월페인트

최근 케이블채널 tvN '내 방의 품격'이란 프로그램은 셀프 인테리어로 유명한 블로거를 초청하여 그녀의 집과 인테리어 노하우를 공개했다. 이 블로거는, 옷처럼 매일 갈아입을 수 없는 집이란 공간을 손쉬운 방법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좋은 도구로 친환경페인트를 소개했다. ’셀프 인테리어’, '집방' 열풍과 함께 1인가구가 늘어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데 소비를 아끼지 않는 트렌드족에게는 손쉬운 방법으로 큰 인테리어 효과를 낼 수 있는 페인트칠이 제격이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를 키우고 있는 블로거는 방의 분위기를 바꾸어 주는 것이 아이가 성장 하는 데에 매우 효과적인 육아법이라고 설명하며 친환경 페인트를 이용한 다양한 벽면 인테리어를 선보였다. 그녀는 아름다우면서도 쾌적하게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는 친환경페인트는 내 아이가 공간 안에서 창의적인 생각과 편안함을 제공해 줄 수 있다고 이야기를 이어갔다.

방송을 보며 공감을 한 많은 시청자들과 마찬가지로 본인 또한 당장 페인트를 이용하여 인테리어를 계획하고 싶어졌다. 

그런데 과연 친환경 페인트가 아이들의 방에 믿고 사용해도 될 만큼 정말 100% 자연친화적인 것일까?

아쉽게도 ‘친환경 페인트’ 중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 페인트를 찾기는 쉽지 않다.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일반 ‘친환경페인트’와 달리 실제로 순수한 자연으로 만들어진 천연페인트를 소개한다. 글로벌 가구ㆍ건축 하드웨어 회사인 헤펠레코리아(주)가 공급하는 아우로(AURO) 천연페인트는 지난 40여년 간 천연 원료만을 가지고 지속가능성 있는 도료를 개발하고 기능성까지 갖춘 도료를 생산하기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해 왔으며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천연 도료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이다. 아우로 천연페인트는 최근 국내 환경표지인증까지 획득하여 업계에서 그 환경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아우로는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식물성 알코올 에스터와 유기산으로 만들어진 ‘레플레빈(Replebin)’을 개발하여 월페인트의 원료로 사용한다. 석유화학성분을 완전히 배제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생태계의 순환을 파괴하지 않고 유독성 물질이 발생되지 않아 사람과 자연 모두에게 안전하다.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한 아우로 월페인트는 내오염성과 내세척성도 뛰어나 천연페인트가 일반 친환경페인트에 비하여 “내세척성이나 내오염성이 낮다.” 라는 일부 소비자의 인식을 완전히 바꾸어 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통습성이 뛰어나 실내의 공기질을 개선하여 건강한 환경을 만들어 줄 수 있으며, 기존 벽지 위에도 시공할 수 있어 DIY 고객들이 직접 작업하기에도 용이하다.

한편 헤펠레코리아(주)는 색채심리연구소(스에나가메소드)와 함께 세계어린이크레용기금 후원을 목적으로 오는 4월21, 24일 양일간 아우로 천연페인트 이용한 셀프 인테리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더불어 서울 전시장(학동)에 아우로 갤러리를 운영하는 등 아우로 천연페인트 제품의 환경성과 기능성을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