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플러스, SE0급 레드파인 무절 집성판
우드플러스는 레드파인 무절 집성판을 SE0등급으로 공급한다. 폼알데하이드 SE0등급은 평균값 0.3㎎/L 이하 최대값 0.4㎎/L 이하로의 친환경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우드플러스는 중국 현지 공장에 SE0등급 제품 생산을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한국에 수입된 이후에도 국내 시험 평가 기관으로부터 SE0등급 시험성적서를 확인받았을 만큼, 품질면에서 매우 신경 쓴 제품이다.
(우드플러스: 032-584-9476)

나무친구들, 러스틱 월넛 집성판
나무친구들은 기존의 월넛보다 좀 더 특별한 러스틱 월넛 집성판을 제공한다. 러스틱 월넛은 천연의 어두운 브라운 색에서부터 밝은 브라운 색이 골고루 섞여 집성돼 있어 좀 더 엔틱한 분위기가 잘 살아나는 제품이다. 현재 동남아 공장과의 직접 거래로 현지 검수를 마친 최상급 품질의 제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러스틱 월넛은 미국산 월넛에 비해 단단하며 내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나무친구들: 1588-7951)

대아우딘, 티크 집성판
대아우딘이 인도네시아산 티크 집성판을 선보인다. 티크는 건조될수록 갈색으로 짙어지고 시간이 흐를수록 색상이 더 멋스럽고 고급스럽게 변하며 오랫동안 티크 특유의 향기를 유지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뛰어난 내구력으로 인해 고급 가구처럼 테이블·장롱 등을 만드는데 사용할 수 있어 최근 목공방과 DIY 유저들을 중심으로 티크 집성재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대아우딘: 031-766-6266)

 

미목팀버, 화이트 오크 집성판
미목팀버는 점점 품목이 다양해지는 DIY시장에서 화이트 오크 집성판을 공급 중이다. 화이트 오크는 특유의 무늬결이 아름답고 목질이 단단한 하드우드 수종으로 색상과 무늬결 자체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 가구재로서 손색없다.
한편 미목팀버는 화이트 오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집성목 제품의 재고를 항상 충분하게 보유하고 있어 업체의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언제든지 목재를 출고시킬 수 있다.(미목팀버: 031-323-1491)

성화기업, 심포 집성판 
성화기업이 심포 집성판을 선보인다. 심포는 인도, 미얀마, 동남아시아, PNG 등에서 광범위하게 분포돼 있는 수종으로 나무결은 거칠지만 균일하고 목리가 교착돼 있는 것처럼 보이는 수종이다. 
현재 가구재 등으로 많이 쓰이며 비중이 낮은 것은 합판재로도 사용되는데 현재 국내에서는 심포 집성판을 공급하는 회사는 많지 않아 성화기업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어나고 있다. 
(성화기업: 031-977-030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