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풀 시공 모습
멀티풀

켐마트 코리아(대표 권호연)가 2016년에 출시한 ‘멀티풀’은 1액형 변성실리콘 수분경화형 타입의 접착제로, MS-Polymer(Modified silane adhesive)를 기반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멀티풀의 장점을 크게 3가지로 요약하면 첫째, 편하고 둘째, 탄력성이 있으며 셋째는 매우 친환경 이라는 점이다. 
멀티풀은 1액형이기 때문에 별도의 혼합 작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잔량도 밀봉해 보관하면 계속 사용이 가능하다. 멀티풀은 시공/경화 후에도 영구적인 탄성층이 유지돼 층간 소음 감소, 바닥 보행감이 개선되고 경화 후 접착제층의 손상이나 크랙이 발생하지 않아 거의 반영구적으로 접착물성을 유지한다.
또한 멀티풀은 이소시아네이트, ECH 등의 유독성 물질과 프탈레이트계 가소제, BPA 등의 환경호르몬 유발물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방출량이 제로(Zero)에 가까운 극히 친환경적인 제품이다. 
멀티풀은 친환경적인 니즈가 있는 현장, 다공성/비다공성 기재 등의 복합적인 접착, 바닥 난방 및 소음/진동 개선이 요구되는 현장에 적용될 수 있으며 욕실, 베란다와 같은 내수성이 요구되는 현장, 목질마루 외 석질계 및 무기질계 등 다양한 인테리어 내장 자재들의 부착, 데코타일과 같은 PVC, 계열의 바닥재 접착 등 다양한 장소와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이에 ‘멀티풀 M-100’-목질마루용, ‘멀티풀 M-200’-PVC 바닥재용, ‘멀티풀 M-300’-인테리어 내장재 접착용 건타입 총 3종으로 출시된다.
회사 관계자는 “이러한 1액형 변성실리콘 타입의 접착제는 일부 수입 유통돼 고급 원목마루 등 일부 민감고객층에서 높은 가격에 사용돼 왔는데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제품이 국내에서 개발 유통이 확대되면서 높은 가격대의 시장 가격도 더욱 합리적으로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