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원상협, 폭이 좁은 멀바우 집성판

서원상협이 인도네시아에서 직수입한 멀바우 집성판을 공급한다. 
멀바우 특유의 고급스러운 색감을 더욱 잘 살려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줘 인테리어재는 물론 DIY·가구재까지 활용도가 높은 멀바우는 하드우드로써 내구성이 강해 안정적이고 변형이 적은 수종으로 충해에도 강해 특별한 방부처리 없이도 30년 이상을 사용할 수 있다. 
(서원상협: 032-773-8601)

우드플러스, SE0급 레드파인 무절 집성판

우드플러스는 레드파인 무절 집성판을 SE0등급으로 공급한다. 폼알데하이드 SE0등급은 평균값 0.3㎎/L 이하 최대값 0.4㎎/L 이하로의 친환경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우드플러스는 중국 현지 공장에 SE0등급 제품 생산을 지속적으로 요구했고, 이 제품은 한국에 수입된 이후에도 국내 시험 평가 기관으로부터 SE0등급 시험성적서를 확인받았을 만큼, 품질면에서 매우 신경 쓴 제품이다.
(우드플러스: 032-584-9476)

대민목재, 아스펜 집성판

집성재 전문 유통회사 대민목재가 그동안 국내에서는 잘 소개되지 않았던 특수한 집성판을 선보인다. 아스펜은 크림색으로 전체적인 느낌이 매우 화사하고 경쾌한 느낌을 줘, 백자작 수종보다도 더 하얗고 부드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수성 스테인을 칠해도 모든 재면이 일정한 상태를 유지할 정도로 수종 자체가 고운 무늬결을 갖고 있는게 강점이다.
(대민목재: 032-578-0960)

다우통상, 오비스기 집성판
인천 동구의 다우통상이 일본산 오비스기 집성 솔리드 유절 제품을 선보인다. 오비스기는 일본의 오비지방에서 조림된 삼나무로 약 400여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목재다. 일본산 오비스기 집성 솔리드 유절은 일반 집성판보다 가볍지만 압축강도, 휨강도, 인장강도 면에서 우수한 기능성을 보여 품질 대비 경제성이 매우 좋다. 또한 충격이나 흔들림에 강해 쉽게 갈라지거나 부러지지 않아 가구 등을 제작할 때 많이 사용되며, 공방 등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다.(다우통상: 032-581-3307)

 

엔우드, 레드비취 집성판
엔우드는 국내에서 대량으로 가구용 집성재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현재는 히노끼, 애쉬, 비취, 버찌를 주요 수종으로 삼고 있으며 집성판·집성각재·판재·루바도 생산하고 있다. 엔우드는 히노끼, 애쉬, 비취, 버찌 외에도 직접 개발·확보한 레드비취 수종도 인기리에 공급하고 있다. 이 제품은 옅은 붉은 빛을 띄는 것이 특징으로 비취 특유의 무늬결이 그대로 살아나면서도 은은한 붉은 색상이 특징이다.(엔우드: 032-567-423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