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시켄스 Cetol BLX-Pro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가 외부환경에 있는 목재에도 사용 가능한 수성 스테인 시켄스 Cetol BLX-Pr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얇은 도막으로 목재의 자연스러운 결을 표현해주는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또한 기존의 수성 스테인과 달리 ▲투명 ▲다크 오크 ▲소나무 ▲라이트 오크 ▲월넛 ▲티크 등 6가지의 색상으로 준비돼 있으며, 데크, 문, 외장재, 가든 펜스, 창문, 발코니, 난간 등에 적용 가능하다.
(서중인터내셔날코리아: 031-631-1198)

동우켐, 아르볼 스테인

동우켐이 순수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된 우드 스테인 아르볼 스테인을 선보있다. DIY 전용 스테인 ‘아르볼 스테인(ARBOL STAIN)’은 수용성 타입의 목재 보존용 친환경 스테인으로써 목재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며 수도권 대기환경 특별법 VOC 규제기준 200㎎/L 이하 제품이다. 또한 DIY가구 목재 전용 도료로써 아크릴우레탄 수지 및 유럽 제품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등한 품질의 안료를 사용해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고 있다.
(동우켐: 031-285-9012)

 

삼화페인트, 스무디 스테인

삼화페인트는 누구나 손쉽게 작업이 가능한 무스 형태의 신개념 페인트 ‘스무디스테인’의 특허를 취득했다. 이 제품은 목재용 수성 스테인으로 에어로졸 충전이 가능한 무스 타입의 제품이다. 스무디스테인은 기존 목재용 도료의 단점을 개선함은 물론, 사용의 간편함과 빠른 건조효과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목재용 도료에 기능성과 항균효과를 부여했으며, 에어로졸 충전이 가능해 저장 안정성을 확보했다. 
(삼화페인트: 02-765-3641)

 

고리코리아, GORI 79

고리코리아는 목재 방부·방충용 우드 스테인을 공급하고 있다. 좋은 목재 보호 제품이란 목재의 색상을 오래 지속시키고 부패나 곰팡이균, 청태를 막고 UV나 물에 대한 저항성을 제공해야 한다. 그중 GORI 79는 문, 창문, 난간, 기둥 및 패널을 보호하는 용도로 우수한 발수력과 목재의 자연 색상을 유지시켜준다. 시공 시 냄새가 적으며 전처리된 도장을 제거할 필요가 없다.
(고리코리아: 070-4896-5062)

 

 

성안디앤씨, 코스모 아쿠아 스테인
성안디앤씨의 코스모 아쿠아 스테인은 변성 아크릴계 공중합 수지와 투명도 등이 우수한 나노사이즈의 특수 안료를 사용한 목재용 도료다. 목재의 결을 선명하게 살리며 내수성, 발수성, 항균성, 비인화성 및 부착성이 매우 우수하다. 또한 VOC함량을 최소화시킨 친환경 수성 스테인 제품으로, 목조주택, 목재제품, 창호 등에 사용되며, 목재가구, 목재 DIY제품 등에 착색용 하도 및 마감재로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성안디앤씨: 02-508-661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