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평 남짓 옥탑방이 나만의 펜트하우스로 변신하다

옥탑방인테리어  
김윤영 저|버튼북스

평범한 20대 자취생인 저자는 옥탑방이라는 조금은 특별한 공간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방을 꾸민 기록을 블로그에 올려 유명인사가 됐다. 그녀의 옥탑방도 처음에는 그저 허름한 공간이었다. 방보다 넓은 옥탑에 반해 계약서에 사인한 뒤 직접 모든 공간을 손봤다. 셀프 인테리어의 기초인 페인트칠을 시작으로 2년 반을 살며 무려 열세 번 배치를 바꿨다. 옥탑방을 마침내 자신만의 펜트하우스로 바꿔버린 노하우를 이 책 가득 담았다.

 

보면 볼수록 살면 살수록 ‘행복한 우리 집’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  
엘리자베스 윌하이드 저|시공아트

북유럽 모던 디자인을 처음 접하는 사람, 한 걸음 더 깊이 있게 알고 싶은 사람, 나아가 북유럽 모던 인테리어로 따뜻한 집을 꾸미고 싶은 모든 독자를 위한 책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이 북유럽 모던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관하여 어떤 막연함을 느낀다. 그러나 이 책이 담고 있는 북유럽 모던 디자인의 개념부터 시작해 구성 요소, 대표 작가와 작품 정보 등을 통하여 그것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을 것이다.

쉽게 따라하고 금방 세련되어지는 감성 인테리어

심플인테리어  
박정미 저|디자인이음

누적 방문자 수 640만 명을 보유한 파워블로거이자 자타공인 셀프 인테리어의 ‘금손’ 기린 아줌마가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한 권으로 모았다. 왠지 나도 도전해볼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기는 기린 아줌마의 인테리어 비법은 세련되고 근사한 스타일을 아주 쉬운 방법으로 재창조하는 그녀의 남다른 눈썰미와 센스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감각 있고 실용적이기까지 한 41개의 셀프 인테리어 레시피를 엄선했다.

 

건축가의 가구에 담긴 건축물의 특징 알아보기!

건축가들이 디자인한 의자들
Agata Toromanoff 저|Space Time

 
최근 유명 작품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작품까지 55개의 의자 디자인을 다뤘고, 오토 와그너처럼 근대 초기 건축의 선구자가 실려 있다. 
이 책은 ‘건축가가 디자인한 의자를 구별 짓는 건 무엇일까?’, ‘왜 건축가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의자를 넣고 싶어 할까?’ 등 앞의 질문들과 건축물의 특징이 어떻게 건축가의 가구에서도 보이는지에 대한 물음에 답해준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