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목공기계, 다루끼 전용 몰더기 ‘Hypermac’ 
형제목공기계가 목재산업시설 현대화사업에 발맞춰 다양한 목공기계를 취급하고 있다. 다루끼 전용 몰더기 ‘Hypermac’은 고효율 모터를 채택하고 2.5M 정반 길이로 길기 때문에 쉽게 목재를 올리고 투입할 수 있어 가공자가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일반적인 갱립쏘 제품보다 깨끗한 가공면을 자랑해 분당 50M의 가공속도, 최대 가공폭 300㎜라는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어 기존의 제품보다 2~3배 가량 생산성이 높다.(형제목공기계: 055-346-4100)

 

보림산업, 원목갱립쇼

보림산업이 자체 개발한 원목 갱립쇼는 기존 대차의 문제점이었던 여러번의 왕복 직진 운동을, 단 한번의 직진 이송만으로 원하는 크기의 판재를 생산할 수 있는 기계이다. 분당 2~10M의 목재를 재단할 수 있으며, 기존에 제재소들이 보유하고 있는 대차, 오토턴 테이블, 갱립쇼 라인과 복합 구성도 가능하며, 둥근톱 제재 방식으로 기존 띠톱 제재 방식보다 제재 단면도 훨씬 깨끗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보림산업: 053-611-7568)

 

한양유니버설, 훈데거 스피드컷 머신 SC-3

한양유니버설이 독일 훈데거(Hundegger)社의 목재 컷팅 머신 ‘스피드컷 머신 SC-3’을 공급한다. 이 기계는 경량목구조, 패널구조를 비롯해 글루램 건축물 가공시 공장에서 사용된다. 
다양한 목조주택 구조재를 공장에서 미리 컷팅하고 간단한 목재 가공(드릴링, 밀링, 슬로팅, 마킹, 라벨)을 신속·정확하게 가공해 현장에 내보낼 수 있는 기계다.
    (한양유니버설: 02-783-8717)

 

인우목공기계, CNC 루터기 

인천 서구 검단일반산업단지내에 위치한 인우목공기계가 목공 기계들을 전문으로 수입하고 있다. 인우목공기계의 장비들 중에서도 자동으로 조각할 수 있는 CNC 루터기는 인우목공기계의 특화 제품으로써, 목재의 크기와 모양을 사용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자르고 홈도 파며 다양하게 제품들을 생산할 수 있다. 이 CNC 루터기는 2축부터 8축이며 정반사이즈가 소부터 대까지 다양하게 구비돼 있고 중고 수리도 완벽하게 처리후 출고하고 있다. (인우목공기계: 032-566-6667)

 

네베상사, 슬라이딩 테이블쏘

네베상사는 독일 마틴(Martin)社의 슬라이딩 테이블쏘를 국내에 선보인다. 이 기계는 목공에서 요구하는 복잡하고 다양한 디자인의 절단을 완벽하고 빠르게 최상의 결과물을 완성해 준다. 또한 작업자가 원하는 정밀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해 목공인들 사이에서는 슬라이딩 테이블쏘의 인지도는 높은 편이다. 이외에도 목재와의 밀착성을 높여주고 메인 펜스와 프론트 테이블의 정밀한 각도 조절로 안전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 수압대패도 보유 중이다.(네베상사: 02-515-8848)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