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제3차 신규 외국인 근로자 신청·접수 실시
중소기업중앙회가 ‘16년도 제3차 신규 외국인근로자 고용’ 신청을 실시한다. 이번 3차 고용 신청은 배정인원 총 6,640명이다. 
신청 및 접수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8일(금)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워크넷(www.work.go.kr)으로 구인등록을 진행한 후, 외국인 근로자 고용허가서 발급신청서 등의 신청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워크넷에 내국인 근로자 구인등록(14일 이후)을 한 업체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만약 14일 미경과 시 워크넷 등록은 물론, 벼룩시장, 교차로 등 일간지 게재 후 7일이 지나면 신청이 가능하다. 
  
중국 수분하시, 국제 항구무역 박람회 초청
한국목재공업협동조합(이하 목재조합)에 따르면, 지난 5월 한국을 방문한 중국 수분하시 목재 대표단이 목재기업과 교류 후 중국 수분하시에서 개최되는 ‘제4회 중국(수분하시) 국제 항구무역박람회’에 초청장을 보냈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중국 국제상회가 주최하고 수분하시 인민정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8월 8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수분하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방문기간 동안의 숙박과 시내교통 비용을 수분하시 측에서 모두 부담하겠다고 밝혀, 참가를 희망한다면 항공편만 준비하면 된다. 
목재조합은 이 행사가 한국과 중국 기업간의 연결고리로 작용되며, 목재무역 합작의 기초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 및 가업승계지원제도 설명회
중소기업청과 중소기업중앙회가 명문장수기업 육성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문화를 확산하고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성장·촉진하기 위한 ‘명문장수기업 확인제도’와 ‘가업승계지원제도’에 대한 권역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7월 5일 경인권 ▲7월 7일 영남권 ▲7월 12일 충청권 ▲7월 14일 호남권 총 4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설명회 참가와 관련된 문의는 가업승계지원센터로 전화(02-2124-3145~5)로 하면 된다.

한국조경학회, 제23대 회장 서주환 경희대 교수 선출
한국조경학회 제23대 회장에 서주환 경희대 환경조경디자인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한국조경학회는 지난달 6월 25일 경희대 국제캠퍼스에서 ‘2016년도 한국조경학회 제1차 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선거를 치른 결과 서주환 교수가 총 투표수 251표 가운데 152표(60.5%)를 얻어 새 회장에 당선됐다고 밝혔다.
서 신임 회장은 경희대 조경학과와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으며 한국조경학회 총무이사·편집위원장·연구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산림청, “대한민국 아름다운 숲을 찾습니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주)와 함께 ‘제16회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숲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30일부터 8월10일까지 마을숲, 학교숲, 거리숲, 도시숲, 숲길 등 전국의 아름다운 숲을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2000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째를 맞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많은 시민·단체·지자체 참여를 통해 전국 225곳의 숲을 발굴,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홈페이지(http://beautiful.forest.or.kr)을 참조하거나 전화(02-499-621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