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창호, 전통 창호의 아름다움 살린 예담窓
과거 민속촌이나 전통 한옥마을 내 체험형 주택으로 머물렀던 한옥이 주택은 물론 상업시설, 공공청사 등에 도입되면서 이건창호의 한식 시스템창호 ‘예담窓’이 새로이 주목받고 있다. ‘예담窓’은 전통창호의 아름다움과 시스템창호 기술을 결합해 단열 성능과 기밀 성능을 크게 향상한 에너지 절감형 한식 시스템창호다. 2008년 GD(Good Design) 우수산업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돼 조달청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건창호: 032-760-0001)

호인전통창호, 40년 장인정신 담긴 창호

호인전통창호는 40년간 걸어온 장인정신으로 한식시스템창호를 제작·공급 중이다. 한식시스템창호는 전통살문의 아름다움을 지닌 제품이지만, 유럽식 시스템 창호 하드웨어를 장착하고 단열재를 채워 단열성과 기밀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자동모기장, 이중문, 2개의 가스켓이 설치돼 창문 틈으로 새는 에너지를 꽉 잡아 외풍 차단의 즉각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으며, 전통한지창과 모기장 격자 유리문의 삼중 단열로 에너지 절약에도 효과적이다.
    (호인전통창호: 031-977-2292)

 

 

명가, 전통 창호의 문제점 보완한 창호
명가는 기존 전통 창호의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전통 창호의 디자인은 그대로 갖추면서 현대식 시스템 창호를 결합시킨 명가 한식 시스템 창호를 개발해 공급 중이다. 
이 제품의 외관은 전통 창호이지만 구조적으로는 더욱더 견고하고 단열과 기밀 성능을 갖춘 신개념 한식 창호이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모든 전통 문살의 제작이 가능하고 수장폭에 맞춰 창문틀 두께도 변경할 수 있다.
(명가: 1599-7584)

 

채우림, 한옥의 품격과 기능 살린 창호

채우림은 한옥의 품격을 그대로 살리고, 기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완전 건조된 목재를 이용해 한식 창호를 제작한다. 목재의 내부 함수율을 18%이하로 건조시켜, 목재의 강도를 높인 뒤 부재를 이용해 목재의 수축이나 틀어짐, 틈새 발생이 없도록 한다. 또한 건조는 한옥에 있어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완전 건조된 목재와 고기밀의 창호와 도어를 사용해 한옥은 춥지 않다는 인식을 주고자 노력한다.(채우림: 031-821-1663)

 

동양창호, 전통의 미 살린 한옥 시스템 단열창호

동양창호는 한옥의 아름다움과 독일식 시스템 창호기술을 접목한 신한옥 단열 창호를 구현해 전통창호의 멋스러움을 살린 한옥 시스템 단열 창호를 공급 중이다. 1997년 개업해 목재창호 주문제작에만 정진해오며,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사양과 모든 공정에 필요한 적합한 자재를 보유 중이다. 
전통창호의 품격을 유지하며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으로 큰 인기다.
(동양창호: 031-769-1254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