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시바 SK목재건조기-HP형

한양유니버설(대표 김형준)이 일본 신시바社의 SK목재건조기-HP형을 공급한다. 이 제품은 목재 26㎥을 고온/고습 건조할 수 있는 설비로 국산재 활용제품으로 정각재, 평각재, 심재의 건조시간을 대폭 단축해 목표 함수 값을 최대한 빨리 달성시켜 목재를 건조하는 기기이다.
건축자재로 삼나무, 스프루스, 파인 등 북양재 건조에 매우 우수하며, 국산 원목 건조에도 탁월하다. 특히 많은 양의 목재를 건조할 수 있어 현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설비이다.
특히 일본 목재회사인 중국목재社는 신시바社의 SK목재건조기-HP형 1,000대를 자사에 설치한 후, 이를 이용해 일본 건조목 시장에 건조목 물량을 약 80% 공급하는 규모 있는 회사다. 현재 국내에는 경민산업, 산림조합중앙회, 에스와이우드, 화천목재 등 12개의 회사가 이 설비를 이용해 품질 좋은 건조목을 생산해 내고 있다.
SK목재건조기-HP형은 고온/고습을 이용해 목재를 건조하는 방식으로 송진제거에 탁월하며 목재의 휨을 방지한다. 이는 건조 중에 일어나는 목재의 수축, 팽창 등 갈라짐 발생 타이밍을 적게 해, 억제하는 기술로 긴 시간 동안 고습을 유지하며 작업하기 때문이다. 이 기술에 의해 높은 품질로 가격 면에서도 우위성을 갖는 건조목의 공급이 가능해졌다.
한양유니버설 관계자에 따르면 “일본 신시바社는 일본 건조기 시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오래된 목재건조기 회사로, 일본 및 아시아 지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근 현대화 사업을 통해 노후화된 목재생산시설의 개선을 통해 산업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많은 목재회사들이 해당 설비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라며 “현재는 제재 및 가공 설비에 대한 투자가 집중적으로 이뤄지고 있지만, 앞으로 지속되는 정부의 지원정책으로 건조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면 국산 원목과 수입산 원목의 건조가 높은 수준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양유니버설은 신시바社의 SK목재건조기-HP형 외에도 이탈리아 WDE마스텔社의 진공 프레스 목재건조기와 열처리가 가능한 진공 목재건조기도 함께 공급 중이다. 관련 문의는 전화(02-783-871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