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특수목 박진형 대표와 우드슬랩 가구들
도마
공방 모습

경기 동두천의 소담특수목(대표 박진형)은 ‘좋은 가구는 좋은 재료로부터 만들어 진다’라는 슬로건을 모토로 가구를 전문으로 제조하고 있다. 취미로 목공일을 시작해 지금은 우드슬랩용 목재 공급은 물론 주문 가공과 가구 제작을 할 정도로 박진형 대표는 목재를 사랑하는 마음이 남다르다. 그는 목재로 가구를 제작할 때 나무마다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가구를 만들어 보며 체험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도 용도에 맞는 적절한 목재를 권해주고 있다. 
소담특수목 우드슬랩은 주로 폭이 넓고 두께가 다양한 사이즈로 공급하고 있다. 
박진형 대표가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카페(cafe.naver.com/sodamwoods)에 접속하면 △우드슬랩의 평을 잡는 과정 △전시회에 참가했던 모습 △초보자를 위한 우드슬랩 테이블 제작과정과 문제점 △나무의 갈라지는 현상 설명 △테이블탑 다리에 대한 이야기 등 일반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만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소담특수목은 월넛, 웬지, 부빙가, 파덕, 흑단, 이로코 등 다양한 특수한 목재를 공급하며 젊은 CEO답게 목재 공급부터 가구 완제품 제조까지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제작하고 있다.
박진형 대표는 “가구를 제작할 때는 함수율이 매우 중요한데, 시장에는 건조목재의 중요성을 간과한채 비건조 목재들이 공급되고 있는 부분이 매우 안타깝다”며 “목재시장을 더 발전시키기 위해선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목재 정보를 알리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