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기·흠집에 강한 ‘앤듀로 폴리 시리즈’
F&H인터내셔널이 제너럴 피니쉬社의 바니쉬 제품인 앤듀로 폴리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앤듀로 폴리 시리즈는 폴리우레탄 재질의 고성능 강화 탑코트로 실내 가구, 캐비닛, 목공용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상품은 ▲클리어폴리 ▲화이트폴리 ▲블랙폴리 3종류다. 이 제품은 물기, 열, 흠집 등에 대한 저항성이 매우 우수해 주방이나 사무용 책상 등 주거용 뿐만 아니라, 상업용까지 다양한 곳에 적용 가능해 효과가 탁월하다.
(F&H인터내셔널: 031-768-8195)

수용성 타입의 목재 도료 ‘아르볼’
동우켐이 순수 국내 기술진에 의해 개발한 우드 스테인 아르볼 스테인을 선보있다. DIY 전용 스테인 ‘아르볼 스테인(ARBOL STAIN)’은 수용성 타입의 목재 보존용 친환경 스테인으로써 목재를 보호하는 기능이 뛰어나며 수도권 대기환경 특별법 VOC 규제기준 200㎎/L 이하 제품이다. 또한 DIY가구 목재 전용 도료로써 아크릴우레탄 수지 및 유럽 제품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등한 품질의 안료를 사용해 선명한 색감을 자랑하고 있다.
(동우켐: 031-285-9012)

순수 천연 원료 사용한 ‘아우로(AURO)’ 
헤펠레코리아가 독일 아우로(AURO)社의 천연 페인트를 공급하고 있다. 헤펠레의 아우로 천연 페인트는 순수 천연원료를 사용해 환경과 인체에 무해한 환경보호 제품이다. 석유계 화학성분의 사용을 철저히 배제하고 자연 생태계에서 순환되는 천연원료만을 사용해 인체와 환경에 유해한 성분을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고급 원목가구는 물론 건축물의 내부장식, 인테리어 공간 어느곳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헤펠레코리아: 031-760-7600)

가구 전용 오일 스테인 ‘트리텍스’
레너코리아는 DIY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트리텍스(Treatex)’를 선보인다. 트리텍스는 독일 제품으로, 가구 전용 오일 스테인이다. 일반적으로 가구 도장용 오일은 시간이 흐르면 가구를 이루는 목재 고유의 색을 변색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반해 트리텍스는 시간이 지나도 목재가 가진 색상 그대로 잘 유지시켜 주는 장점이 있다. 10가지 색상의 완제품도 공급되고 있어 별도로 여러 색을 조합해 원하는 색을 찾는 번거로움도 덜었다. 
(레너코리아: 02-3661-4430)


실내·외 목재 표면 모두 사용하는 ‘본덱스’
DIY용 집성목을 전문으로 공급하는 나무친구들에서 공급하는 본덱스 제품은 실내·외 모든 목재 표면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방부·방충 등의 효과로 목재의 부식을 방지하고 수분과 자외선에도 강해 목재의 보존력을 더 높여준다. 특히, 나무친구들의 주고객층인 공방 창업주나 DIY유저들이 좋아하는 제품으로, 기본 10가지 컬러에 조색으로 카푸치노, 라임그린 등 1,400가지 컬러를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다. 또 제품의 최소 건조시간도 30분 정도로 단축돼 더욱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나무친구들: 1588-7951)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