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로드 홍한철 대표
크로네(KRONE) 시스템 창호
글로리 도어 현관문-엘더

목조주택과 전원주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이에 어울리는 고급 건축자재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기존에 철문이나 알루미늄문이 아닌 집과 주변 산세와의 어우러짐을 극대화하는 문과 창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이 관심 가질법한 고급 건축자재를 공급하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경기 용인에 위치한 실크로드(대표 홍한철)는 원목 도어·현관문과 독일식 시스템 창호를 공급하고 있다. 원목 도어·현관문은 자체 브랜드 ‘글로리 도어’로 공급되고 있는데 주로 엘더, 오크, 애쉬로 제작돼 공급된다.
엘더는 옹이 무늬가 자연스러운 목재로 자연스럽게 디자인된 현관문이 이색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실크로드는 도어 내부에 집성목을 사용하고 엘더 단판을 사용해 제품의 내구성을 높였다.
실크로드는 최근 건축박람회에 자주 출품하며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고 있다. 소비자들은 박람회에서 전시된 현관문과 실내도어들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제품의 상세 사양을 들을 수 있고 직접 창과 현관문을 열어볼 수도 있어 개인 건축주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실크로드가 공급하는 크로네(KRONE) 시스템 창호는 독일식 시스템 창호로써 PVC 창호로 유럽의 프로파일과 독일의 최고급 하드웨어로 제작됐으며 최고 등급의 단열 창호로 공장에서 직접 제조해 소비자가 원하는 디자인과 규격으로 납품이 가능하다. 실크로드 홍한철 대표는 “실크로드에서도 다양한 디자인의 원목 도어를 함께 공급하면서 새로운 고객층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품과 관련한 사항은 홈페이지(k-silkroa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