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5년 제2회 코리아우드쇼

집이 대세가 된 시대, 콘크리트와 종이 벽지 등 획일화된 공간에서 벗어나 ‘목재’를 이용해 글로벌한 라이프스타일을 꿈꿀 수 있는 기회가 찾아왔다. 미디어우드가 주최·주관하고 있는 목재전문박람회 ‘코리아우드쇼 2016’이 오는 11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또한, 11월 3일 개최에 맞춰 사전등록 이벤트도 마련된다.
목재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코리아우드쇼는 지난 2014년도 첫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는 행사다. 앞서 두 번의 전시회 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이전보다 더욱 풍성하게 목재산업, 목조건축, 목재 가구 등과 관련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최고의 인기 키워드가 ‘집’인 만큼 목재를 이용한 집 꾸미기와 목조건축의 내진설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 코리아우드쇼에서는 경량목구조와 중목구조의 정보 등 목재에 대한 전방위적 콘텐츠가 가득 담겨져 전원주택을 꿈꾸는 중·장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시품목에는 목재, 목공예품, 테이블재, 가구재, 인테리어재, 조경재, 목조주택 시공 상담 등 목재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접할 수 있으며, 건축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단독주택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친절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목공예 작가 특별 초대전 2016’도 함께 마련돼 10명의 국내 목공예 작가들이 국산 목재를 이용해 제작한 다양하고 특별한 목공예 작품들을 볼 수 있어 더욱 즐겁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전시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목재산업 분야의 최신 트랜드를 살펴볼 수 있도록 ▲일본목재수출진흥협회 일본 최고의 오카야마현 히노끼&스기 소개 ▲캐나다우드 한국사무소의 2016 목조건축 설계-구조 워크숍 ▲일본 목조건축 입문자를 위한 제3회 중목구조 건축 세미나 등 다채로운 내용이 담긴 세미나를 준비해 선보인다. 현재 코리아우드쇼는 개최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 중이며, 코리아우드쇼 홈페이지(koreawoodshow.org)를 통해 할 수 있다.
사전 등록 시 다양한 경품과 함께 코리아우드쇼의 최신 뉴스를 접할 수 있다. 한편, 코리아우드쇼는 지난 7월 ‘2016년 경기도 전시회 인큐베이팅 지원 사업’에 선정돼 목재산업 발전과 공유를 목적으로 대한민국을 뛰어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목재산업 대표 전문 박람회로 도약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목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